미국 물류 대란 관련주 15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미국 물류 대란 관련주 15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미국 물류 대란 관련주는 흥아해운, 대한해운, 태웅로직스, HMM, KSS해운, 팬오션, 한솔로지스틱스, 케이엘넷, 케이씨티시, 동방, 한익스프레스, 유수홀딩스, 인터지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삼일입니다. 

미국 물류 대란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물류 대란 관련주

테마주란?

테마주는 현재 떠오르는 쟁점으로, 세상의 관심 대상입니다. 뉴스거리가 되면 거래량이 늘어서 주가도 상승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용수철처럼 단기간에 뛰어 오르는 주가 급등은 좋은 일입니다.간단하게 말해 급등하는 주식을 예측하고 급등한 뒤에 매도를 하고 이걸 반복하면 큰 수익을 얻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테마주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급등하는 만큼 급락을 하는 위험한 투자 방법 이기도 합니다. 관련주를 보시기 전에 먼저 테마주에 관한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길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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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물류 대란 테마주 정의

미국 물류 대란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서부 항만의 물류 대란을 비롯한 공급망 차질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바이든 대통령이 삼성을 비롯해 월마트, 페덱스, 타깃 등 주요 유통·물류업체 대표와 항만노조 지도부 등을 소집해 대책 회의를 주재하기도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물류 대란입니다.

미국의 대아시아 무역기지 서부 항만에는 수많은 컨테이너선이 입항을 못 해 바다가 마치 육지 주차장을 방불케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촉발된 글로벌 공급망 차질에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수입 화물이 급증하면서 심각한 항만 병목 현상이 발생한 겁니다.

물류 대란이 미국 경제 전반에 먹구름을 드리우자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직접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최근 하락세로 접어든 지지율에 물류 대란이 악재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3일 백악관에서 회의를 열고 LA항과 롱비치항의 24시간 운영 체제를 마련했습니다. 월마트, 홈디포, 타깃 등 유통업체와 페덱스, UPS 등 운송업체들은 운영시간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도 초청됐는데 삼성은 근무 시간을 늘려 물류 대란 해소에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해운, 물류 관련주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정리하겠습니다.

미국 물류 대란 관련주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흥아해운4,095-605-12.87%
2대한해운2,935-25-0.84%
3태웅로직스7,850-140-1.75%
4HMM29,250-750-2.50%
5KSS해운11,200-50-0.44%
6팬오션6,490-190-2.84%
7한솔로지스틱스4,710150.32%
8케이엘넷4,225651.56%
9KCTC6,640801.22%
10동방4,740-40-0.84%
11한익스프레스6,250-30-0.48%
12유수홀딩스5,9801402.40%
13인터지스3,740-125-3.23%
14팬스타엔터프라이즈1,050-15-1.41%
15삼일7,500-260-3.35%

2021월 10월 18일 현재

흥아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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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아해운

기업소개

동사는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컨테이너 화물 및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컨테이너야드 임대업과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음. 2021년 6월 반기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회사가 직접 투자한 계열회사 중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계열회사는 12개사(국내 8개, 해외 4개)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감소, 영업손실은 16.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반기 대비 약 119억원의 매출액 감소가 있었지만, 영업이익 측면에서 5억원 개선됨. 올해 경기회복이 기대되는 상황이며, 반기말 현재 성공적으로 투자유치 및 워크아웃을 종결하였음. 동사는 선대 합리화와 신규항로 개설 등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원가경쟁력 확보, 안전관리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능력을 강화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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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화물운송업(케미컬탱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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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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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운

기업소개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된 사업인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대량의 화물을 장벽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장소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임. 주요 거래처인 (주)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등과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증가, 영업이익은 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902.6% 증가. 동사는 해운업에서 국내외 대형 선주와의 장기용선계약에 따른 원가경쟁력, 우량 화주와의 장기해상운송계약으로 안정적인수익원 확보중임. 세계 유수의 합금철 공급사로부터의 안정된 공급에 기반하여 국내 철강 제조업체와 장·단기 판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수익 규모가 점차 확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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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화물운송,국제해운대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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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웅로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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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웅로직스

기업소개

1996년 1월 20일 설립되어 현재 국제물류주선(복합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NVOCC(계약 운송인)에 해당.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음. 2018년 7월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헝가리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공략중.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8% 증가, 영업이익은 19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7% 증가. 경쟁업체는 특정 회사의 물류만을 담당하거나 특정 산업/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등 각 경쟁사의 특성이 존재하여 회사의 현재 매출구조에 큰 위협은 되지 않음. 전 세계의 주요 물류 거점에 계열사 또는 합작투자회사 등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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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자물류주선 (복합운송, 프로젝트운송, CIS운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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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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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기업소개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임. 동사는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01% 증가하였으며 직전 분기 실적 1조193억원을 뛰어넘는 사상 최대 실적임. 이러한 실적은 물동량 증가로 특히, 아시아~미주 노선 운임 상승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는 등 시황이 크게 개선된 데 따른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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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부정기,전용선,콘테이너선,자동차선,LNG선 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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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S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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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S해운

기업소개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동북아 지역에서 액화가스 및 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여 왔으며, 2007년 10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재무구조가 튼튼한 화주 및 용선주와의 장기계약 및 계약 연장을 통해 기복이 심한 해운업의 특성을 극복하고 있음. 2021년 6월 기준 가스선 해상화물운송 매출이 전체의 86.6%를 차지하고 있음. 케미칼선 매출은 12.2% 수준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7% 증가. 가스선 해외 수출이 호조를 보이며 외형이 크게 성장함. 2020년 영업이익률 22.4%를 기록하였으며, 6년 연속 20% 이상을 유지하고 있음. 계속사업이익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 대폭 증가함.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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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화물해상운송(케이컬,액화가스,냉동.냉장화물),선박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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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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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

기업소개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SUZANO PAPEL E CELULOSE,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7% 증가, 영업이익은 57.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4% 증가. 동사의 56기 반기 해운업 운임은 22.27USD/RT로 전년 대비 약 33% 상승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시현함. 국내외 주요 화주들과의 CVC계약(장기화물계약)을 확대하고 있으며, 선박의 용대선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변화에 대해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영업조직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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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화물운송(외항,운수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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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로지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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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로지스틱스

기업소개

동사는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서비스(TPL)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종속회사는 동사의 글로벌 네크워크 확보 전략 및 고객사의 국제 물류서비스 요구증가에 따른 대응으로 설립됨.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6% 증가, 영업이익은 2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414.4% 증가.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컨테이너 수요가 증가하고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운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세계 철강수요가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서 벗어나 크게 증가하였고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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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류펄프 보관창고 운영/화물취급,화물운송알선,물류컨설팅/종합쇼핑몰운영,통신판매,인터넷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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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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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엘넷

기업소개

동사는 1994년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물류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임.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동사 사업은 해운ㆍ항만ㆍ운송과 관련된 물류분야에 특화된 사업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모든 사업 분야의 SI사업을 일괄 수행하고 있는 대규모 SI업체들에 비하여 시장 점유율은 낮으나 당사의 고유영역에서는 확고한 기반을 점유하고 있음. 2021년에 전자물류사업은 지속 가능한 매출처 확대를 위하여 신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하고, 핵심 서비스 발굴 및 확장을 진행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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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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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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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TC

기업소개

동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7월 20일 설립됨.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승인받아 동사의 주식이 1978년 9월 29일자로 상장됨.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3% 증가. 코로나 확산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관리와 일본 수출규제, 금년부터 시행된 컨테이너 화물 안전운임제 여파 등 대응방안 마련으로 외형 성장.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철저한 리스크 대비를 통하여 내실경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신규사업을 통한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도모할 예정임.

테마편입이유

화물자동차운송,항만하역,창고보관,컨테이너조작,중량물해상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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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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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기업소개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동사는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함.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38.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국내 철강,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 및 코로나19 여파 및 해상운송 물량 감소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7.0% 감소함. 중량물 해송 물량 유치 및 유통사업 부문의 성장, 비용 효율화 등의 영향으로 원재료 관련 비용이 전년 대비 9.6% 감소함.

테마편입이유

육상운송,해상운송,항만화물하역,보관,창고,물류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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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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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익스프레스

기업소개

1979년 설립된 동사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 동사의 사업부문은 국내운송부문, 운송/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부문으로 구성됨. 목질계 바이오에스 연료 수입,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이익은 45.5% 증가, 당기순이익은 89.6% 증가. 2020년부터 시행된 화물안전운임제가 물류회사들의 경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비용부담 요인으로 작용함. 2021년에는 코로나19바이러스 대규모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경기를 회복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나, 코로나19 이전 상태로 생산수준을 회복하기는 어려울것으로 전망됨.

테마편입이유

특수화물 운송(유류,화학류,벌크제품 등),냉동차,탱크로리운송,복합운송 주선,임대,택배/특장차,중기 제조,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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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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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홀딩스

기업소개

동사는 “대한해운공사법”에 근거하여 “해운업, 수출입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49년 12월 23일 “대한해운공사”로 설립됨. 동사는 201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법률상 지주회사 요건 미충족으로 지주회사에서는 적용 제외되나 자회사의 주식을 확보, 유지, 관리하는 등 실질적인 지주회사임. 동사의 영업수익은 임대사업수익, 자회사의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3.3% 증가. IT부문은 선사 및 항만 중심의 해외 솔루션 사업 성과로 2021년 상반기 260억원의 매출 실적(싸이버로지텍 별도 기준)을 달성함. 종합물류부문은 1,845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였으며, 현장 운영 생산성 제고와 선진 IT 솔루션 제공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함.

테마편입이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주)싸이버로지텍(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주)유수로지스틱스(화물운송 중개, 대리 및 관련서비스업)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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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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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지스

기업소개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함.

기업실적

#N/A

테마편입이유

화물운송,알선,하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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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스타엔터프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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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스타엔터프라이즈

기업소개

동사는 자동차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판매하고 있음. 품질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 는 국내 1위 기업임. 2016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선박대여업, 선용품공급업, 크루즈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2% 증가, 영업손실은 68.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으로 매출은 확대되었고, 더불어 판관비의 감소 영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축소됨. 해운업 경쟁 심화 및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인하여 경제 전망이 불투명하나, 동사의 경우 나용선계약을 통하여 장기적으로 계약이 되어 있음에 따라 경제상황에 따른 위험도를 최소화함.

테마편입이유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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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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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

기업소개

동사는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손실은 52.9% 증가,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2021년도 2분기 매출은 416억원으로 감소하였으나 전년동기대비 절감된 비용의 영향으로 손실 폭을 줄임. 철강 슬라브, 빌렛, 선재, 코일, 스크랩등의 철제품 운송이 주력 사업이며, 곡물, 무연탄, 철제품 등 산업의 기초 원료나 중간재, 완제품을 운송하는 등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운송및하역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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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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