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운전면허 재발급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접속하기

2.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3.로그인을 진행 합니다.

4. 약관/수수료 안내에 동의합니다.

5.기존 면허 정보를 확인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화면에서 본인의 면허 정보를 확인하고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를 체크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예’ 체크 시 새로운 면허증 수령 전까지 기존면허증은 신분증 용도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아니오’ 체크 시 기존면허증은 신청일 이후 30일까지 신분증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면허증 수령 이후 기존면허증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결제 완료시 결제 취소(접수비 환불) 또는 수령지 변경은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기존에 등록된 사진의 특징점이 추출되지 않는 경우 IC 모바일 면허증으로 재발급 신청 시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6.신규로 받을 면허증 종류를 확인합니다.

면허증 종류/ 수령지/ 날짜를 선택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STEP 1. 면허증종류 선택

IC(모바일) 운전면허증 or 일반 운전면허증

※ 타인명의·법인명의·nfc 미지원 휴대폰, 무기명선불폰, 알뜰폰 중 KCT(한국케이블텔레콤)은 IC(모바일)운전면허증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IC(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78조의 2를 근거로 스마트폰에 발급받아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 및 제시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입니다.
–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IC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IC운전면허증을 발급받지 않고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고 싶은 경우,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이 필요합니다.

STEP 2. 언어구분 선택

영문(국문겸용) or 국문

*영문(국문겸용) 면허증이란?

영문면허증 견본 앞면,뒷면

※ 영문운전면허증이란?
– 영문운전면허증은 국내 및 해외에서 사용 편의를 위해 면허증 뒷면에 영문으로 면허내용을 표기한 운전면허증입니다.
–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하지 않는 국가에서는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여야 하며, 국가별 필요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출국 전
대사관을 통해 추가 서류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예:번역공증 서류 등)
– IC운전면허증을 발급받지 않고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고 싶은 경우,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이 필요합니다.

※ 영문운전면허증과 국문운전면허증의 차이점
– 국문운전면허증은 기존에 사용하던 면허증으로 해외에서 사용 시 국제운전면허증, 번역공증과 함께 있어야 운전이 가능하며, 영문운전면허증은 국민 편의
제공을 위해 국제운전면허증, 번역공증 없이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단, 현재 인정 국가 37개국)
– 영문운전면허증을 인정하지 않는 국가에서는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여야 하며, 국가별 필요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출국 전
대사관을 통해 추가 서류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예:번역공증 서류 등)

*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 1년, 영문운전면허증 유효기간 10년

STEP 3. 수령방법 선택

시험장 방문 or 경찰서 방문
※ IC(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 시 특징점이 조회되지 않는 사진의 경우 시험장에서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사진 지참 필수)

STEP 4. 시험장 선택

STEP 5. 날짜 선택

수령 가능 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STEP 6. 신청내역 확인

면허증종류 언어구분
수령방법 수령지 수령일자

 

*참고사항

  • 시험장 방문은 2023년 02월 28일 이후, 경찰서 방문은 2023년 02월 28일 이후 수령 가능합니다.
  • 수령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 면허증 수령은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 수령시 본인 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을 지참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경우 개인 비밀번호 입력에 따라 대리인 발급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예’ 체크 시 새로운 면허증 수령 전까지 기존면허증은 신분증 용도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아니오’ 체크 시 기존면허증은 신청일 이후 30일까지 신분증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새로운 면허증 수령 이후 기존면허증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7 .연락처 등록을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8. 결제합니다.

· 갱신/재발급 수수료
IC 모바일 면허증 영문 : 15,000원 | IC 모바일 면허증 국문 : 13,000원 | 일반 면허증 영문 : 10,000원 | 일반 면허증 국문 : 8,000원

기타사항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신청 시에는 당일 1시간 이내 면허증 수령이 가능합니다.

경찰서를 방문 신청 시에는 약 15일 정도 소요되며 임시운전 증명서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경우 임시운전 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재발급 신청 시 시험장을 수령 장소를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선택할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5일 이후(공휴일 제외), 경찰서를 선택할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5일 이후(공휴일 제외)의 날짜를 수령 희망 일로 지정하여야 합니다.이지에서 신청하는 경우 임시운전 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위의 순서대로 발행 하시면 발급 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내 숨어 있는 정보 보조금을 확인해보세요.

👇내 보조금 확인하러 가기👇

내 정부 보조금 확인하러가기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

내 숨어 있는 보험금 확인해보세요

👇내 숨은 보험금 확인하러 가기👇

숨은 보험금 확인하러가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