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관련주 9종목 테마주 대장주

제습기 관련주는 파세코, 위니아딤채, 신일전자, 에스피지, 쿠쿠홈시스, 위닉스, 코웨이, 삼성전자, LG전자입니다.

제습기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제습기 관련주는?
제습기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업체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해 습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습도와 기온이 높은 여름철, 장마철에 많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임. 최근 우리나라 기후가 9~10월까지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아열대성 기후로 변화해가고 있는데다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하는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제습기 시장이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제습기 관련주 썸네일

제습기 관련주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파세코23,6501,650+7.50%
2위니아딤채5,210340+6.98%
3신일전자2,190110+5.29%
4에스피지11,850250+2.16%
5쿠쿠홈시스44,550250+0.56%
6위닉스22,05000.00%
7코웨이77,800200-0.26%
8삼성전자79,400400-0.50%
9LG전자160,5003,000-1.83%

* 2021월 07월 14일 현재

파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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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 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8% 감소, 영업손실은 85.5%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원가율을 하락시키는 노력을 통해 영업손실을 축소함. 동사는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제품 경쟁력, 원가경쟁력, 서비스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혁신 과제로 선정하여 제품 주문에서 시공까지의 리드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경영 Infra를 구축함.

테마편입이유

제습기(PHD-F150HD)등을 출시하여 판매. 제습기 자체 생산시설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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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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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딤채 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6% 증가, 영업손실은 94% 감소, 당기순손실은 77.9% 감소.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최근 대기질 하락 이슈로 수요가 급증한 건조기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은 수입 제품과의 차별성을 가지기 위해 이불 등 큰 빨래도 건조 가능한 대용량 건조기 개발에 투자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의 종합가전 업체로 제습기 사업 영위. 제습기 EDH18DDL, EDH18DDE 등을 생산/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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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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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47.8%, 2.0%, 13.0%, 37.2%를 차지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손실은 89.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상승하면서 영업손실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됨. 중국의 중저가 제품 국내 유입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하나, 모터 등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서 국내의 생활수준의 성장에 맞는 시장을 계속 확대해 나감.

테마편입이유

선풍기, 제습기, 난로, 밥통/밥솥, 환풍기, 청소기 등을 생산, 판매하는 소형가전 전문 제조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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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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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피지 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업으로 함.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 동사는 삼성전자, LG전자의 최첨단 PDP,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60.6% 증가, 당기순이익은 40.5% 증가. 산업전자용도 공작기계의 국산화와 산업전반의 자동화 및 정밀화로 수요가 증가되고 있음. 성신과의 합병 후 국내 소형 기어드 모터 시장 판도가 국산품 위주로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동사의 생산증가는 일본제품에 의존하던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옴.

테마편입이유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생산업체로 공기청정기와 제습기에 쓰이는 가정용 Fan BLDC 모터를 생산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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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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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 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8년 1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쿠쿠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생활가전 제조 및 렌탈사업을 영위. 주력 부문인 생활가전렌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이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으로 영역 확대중. 정수기 렌탈사업은 브랜드 파워, 렌탈 자체 운영조구축, 전국단위 렌탈 유통네트워크 구성하여 정수기 시장점유율 2위권 유지중.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1% 증가, 영업이익은 125.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3% 증가. 정수기를 통해 국내렌탈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고, 이를 통해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을 지속. 방문판매조직뿐만 아니라, 홈쇼핑을 통해 좀 더 대중적인 가격의 제품, 가격 경쟁력 또는 제품차별화를 통해 중고가 시장으로 확장.

테마편입이유

“기존 쿠쿠전자에서 렌탈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가전 렌탈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공기청정제습기(AC-24W20FW, AC-12Y10FW(I) 등)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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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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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일봉

기업소개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은 93.3% 증가. 매출이 증가했으나 비용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되려 감소하게 됨. 동사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관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하였음.

테마편입이유

“위닉스 뽀송”이라는 브랜드의 제습기를 출시했으며, 가정용/산업용 제습기를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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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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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일봉

기업소개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임.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음. 말레이시아,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6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증가, 영업이익은 23% 증가, 당기순이익은 23.8% 증가. 해외 매출 중 특히 말레이시아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음. 매출원가 증가율은 매출액보다 높았으나 판관비 증가가 제한적이어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2020년 운영·조직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5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수립함.

테마편입이유

제습공기청정기(APD-1015B, APT-1014E 등) 제품군을 출시하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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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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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일봉

기업소개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임.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음.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됨.

기업실적

1분기에는 반도체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달성함. 모바일이 갤럭시 S21 판매호조로 최대실적을 냈고, 소비자가전은 QLED TV와 비스포크의 인기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함. 2분기에는 오스틴 공장 가동의 정상화와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반도체 부문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최근 배당 수익률이 급격히 상승 중이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파운드리 부문에서 GAA 성공 시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CE 사업부문(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에서 다양한 모델의 제습기를 생산/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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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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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일봉

기업소개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 감소. HE 부문은 OLED TV 비중이 증가될 것으로 판단. 광저우 팹이 정상 가동되면서 패널 공급이 확대 되었으며, OLED 판매량이 크게 증가함. LG전자는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있으며 H&A, HE의 든든한 축이 유지되면서 VS, MC가 부진에서 벗어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다양한 제습기 모델을 출시하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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