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대상 자격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고자 세종시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Contents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중대본·지자체가 ‘20.8.16. ~ ’21.7.6. 동안 시행한 집합금지·영업제한을 이행한 소상공인 및 경영위기업종(중기부지정)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업종별 차등지원
– (집합금지) 매출액 감소 관계없이 200만원
– (영업제한) 매출액 감소 시 100만원
– (경영위기업종) 매출액이 10%이상 감소한 업종(중기부지정) 50만원
지급방식
현금지급(계좌이체방식)
지급절차
대상자에게 안내 메시지 발송→ 신청(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대상자 여부확인→지급(단계별 순차 지급)
신청기간
2021. 12. 29. ~ 2022. 2. 25.(온라인)
2022. 1. 7. ~ 2022. 2. 25.(오프라인)
※ 원활한 신청을 위하여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10부제 시행(대상자 문자통보 예정)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세종시청 누리집, 별도 접수게시판 문자안내) 및 오프라인(세종우체국2층 소회의실)
제출서류
①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서 1부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③ 통합위임장(대리인 신청서) 1부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 등은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제공될 수 있으며, 일체 반납하지 않음
–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혹은
중복수급·부정수급·오지급 등의 경우 환수조치
신청문의
소상공인재난지원금 접수처 (044-300-4194~4195)
정리 및 요약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1. 12. 29. ~ 2022. 2. 25.(온라인)입니다.
세종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업종별 차등지원되며 최대 200만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방역물품 손실보상 신청방법 금액 대상 지급 시기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