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은 언제일까요? 보통 다른 택배와 배송 시간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우체국택배는 저녁 6시가 넘어서는 배달이 잘 오지 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및 지금 내 물건이 어디 있는지 알고 싶으면 우체국 택배를 조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조회 (우체국택배 조회)

배송조회 시에도 불편한 점이 하나 있는데, 운송장번호를 모를 때 전화번호를 이용한 조회의 경우 인터넷 우체국 회원 가입을 한 뒤,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하다..

1.먼저 아래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2. 전화번호 / 영수증번호 탭을 누릅니다.

3.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4. 우체국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기입을 진행 합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5. 로그인 후 전화번호/ 영수증번호로 택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우체국택배 출발 시간

우체국택배 출발 시간은 언제일까요? 사는 지역에 따라 다를 겁니다만 집배원들의 근무 시간은 일정하기 때문에 오전 9시 정도에 트럭에 실어 각 지역으로 배송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평균 배송시간 (우체국택배 배송 속도)

그렇다면 우체국 택배 평균 배송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우체국 택배의 큰 장점은 어떤 택배 업체들보다 체계화가 잘 되어 있어서 때문에 오발송이나 지연같은 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집배원들이 배정받은 지역 내에 뭐가 있고 어디 있는지 뻔히 알고 있는 만큼, 정확도는 거의 99% 이상을 자랑합니다.

우체국 택배에서는 그날 택배(또는 접수시 연락처를 등록해놓은 등기가 오기전에 자동으로 문자메세지 또는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등기번호 13자리 숫자의 첫 숫자를 보면 어떤 물건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6이면 택배(등기소포 포함). 선불 택배로 이미 요금이 지불된 택배이니 기다리면 알아서 도착합니다.
7이면 착불 택배. 요금이 발생하므로 집배원이 사전에 연락을 줄 수도 있습니다.
8이면 우체국 쇼핑이라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당일배송

우체국택배 당일배송 당일특급 소포 서비스는 10~11시 이전에 접수한 건에 한하여 당일 오후 4~8시까지 배송되는 빠른우편 서비스입니다. 접수 당일 날 배송이 이뤄지는 ‘당일특급 소포 서비스’는 기본수수료 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부산 등 당일특급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KTX, 항공기 등 외부 운송망 별도이용 구간에 한해 기본수수료에 별도운송료(3,000원)만 더 추가하면 총 5,000원에 당일특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급 중량은 20kg(140cm) 이내이며 접수 당일 20:00까지 수취인에게 배달됩니다.  당일특급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당일특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인지 접수 우체국과 배달지역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www.epost.go.kr) 메인 화면 ▶ 고객센터 ▶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 당일특급 가능지역을 클릭하여 배달 가능한 지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익일배송 (우체국택배 다음날 도착)

우체국의 우편창구 영업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그러나 접수를 받는 시간과 배송이 되는 시간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익일특급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본인이 방문하실 우체국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있게 접수를 하실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마감시간 직전에 접수하는 경우 익일에 배달되는 것이 아니라 익일에 출발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맺음말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조회 방법 알아봤습니다. 부디 받으시는 택배들이 빨리 도착하면 좋겠네요.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