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ν”Όμ—”μŠ€ 4λΆ€ κ³Όν•™ν˜λͺ… – ν›„νŽΈ (μ‚°μ—…ν˜λͺ…)

μ§€λ‚œ ν¬μŠ€νŒ…μ—μ„œ 인λ₯˜μ˜ 삢을 λ°”κΎΌ κ³Όν•™ν˜λͺ…에 λŒ€ν•΄ μ‚΄νŽ΄λ³΄μ•˜μŠ΅λ‹ˆλ‹€.

이번 ν¬μŠ€νŒ…μ—μ„œλŠ” μ‚°μ—…ν˜λͺ…에 λŒ€ν•΄ μ•Œμ•„λ³Όκ±°μ—μš”.

μ‚¬ν”Όμ—”μŠ€
μ‚¬ν”Όμ—”μŠ€

μ‚°μ—…ν˜λͺ…κ³Ό κ³Όν•™ν˜λͺ…에 λŒ€ν•΄

μ‚°μ—…ν˜λͺ…μ˜ 핡심

은 μ—λ„ˆμ§€ μ „ν™˜μ˜ 혁λͺ…μ΄μ—ˆμŠ΅λ‹ˆλ‹€. μš°λ¦¬κ°€ μ‚¬μš©ν•  수 μžˆλŠ” μ—λ„ˆμ§€μ—λŠ” ν•œκ³„κ°€ μ—†λ‹€λŠ” 사싀을 μ‚°μ—…ν˜λͺ…은 λ³΄μ—¬μ€λ‹ˆλ‹€. μ’€ 더 μ •ν™•νžˆ λ§ν•˜μžλ©΄, μœ μΌν•œ ν•œκ³„λŠ” 우리의 λ¬΄μ§€λΏμ΄λΌλŠ” 것을 λ³΄μ—¬μ€λ‹ˆλ‹€.

뢈과 λͺ‡μ‹­ λ…„

λ§ˆλ‹€ μƒˆλ‘œμš΄ μ—λ„ˆμ§€μ›μ΄ λ°œκ²¬λ˜μ—ˆκ³ , κ·Έ 덕뢄에 μš°λ¦¬κ°€ μ‚¬μš©ν•  수 μžˆλŠ” μ—λ„ˆμ§€μ˜ μ΄λŸ‰μ€ 계속 λŠ˜μ—ˆμŠ΅λ‹ˆλ‹€. κ·ΈλŸ°λ°λ„ μ—λ„ˆμ§€ κ³ κ°ˆμ„ λ‘λ €μ›Œν•˜λŠ” μ‚¬λžŒμ΄ μ΄λ ‡κ²Œ λ§Žμ€ μ΄μœ λŠ” λ¬΄μ—‡μΌκΉŒμš”? μ‚¬μš©κ°€λŠ₯ν•œ ν™”μ„μ—°λ£Œκ°€ 고갈되면 μž¬μ•™μ΄ λ‹₯μΉ  것이라고 κ²½κ³ ν•˜λŠ” μ΄μœ λŠ” λ¬΄μ—‡μΌκΉŒμš”? λΆ„λͺ… μ„Έμƒμ—λŠ” μ—λ„ˆμ§€ 결핍이 μ‘΄μž¬ν•˜μ§€ μ•ŠμŠ΅λ‹ˆλ‹€. λΆ€μ‘±ν•œ 것은 μ—λ„ˆμ§€λ₯Ό μ°Ύμ•„λ‚΄ 그것을 우리의 ν•„μš”μ— 맞게 μ „ν™˜ν•˜λŠ” 데 ν•„μš”ν•œ μ§€μ‹μž…λ‹ˆλ‹€.

μ˜ν™” λ―Έλ‚˜λ¦¬μ— λ‚˜μ˜¨ 병아리 감별

μ˜ν™” λ―Έλ‚˜λ¦¬μ—μ„œ λΆ€λͺ¨λŠ” 병아리 감별 곡μž₯μ—μ„œ 노동을 ν•©λ‹ˆλ‹€. μ•”μ»·κ³Ό μˆ˜μ»·μ„ 뢄리해 암컷은 살리고 μˆ˜μ»·μ€ λ°”λ‘œ 천ꡭ으둜 직행 μ‹œμΌœ λ²„λ¦¬λŠ” μΌμž…λ‹ˆλ‹€.

병아리 ν•œ 마리의 κ°μ •μœΌλ‘œ μƒκ°ν•˜λ©΄ 정말 λ”μ°ν•œ μΌμž…λ‹ˆλ‹€. 유발 ν•˜λΌλ¦¬λŠ” 이런 λ™λ¬Όμ˜ λΉ„κ·Ήμ˜ 원인을 무관심이라고 λ§ν•©λ‹ˆλ‹€.

λŒ€μ„œμ–‘ λ…Έμ˜ˆλ¬΄μ—­μ΄ 아프리카인을 ν–₯ν•œ 증였의 κ²°κ³Όκ°€ μ•„λ‹ˆμ—ˆλ˜ κ²ƒμ²˜λŸΌ, ν˜„λŒ€μ˜ 동물 산업도 μ•…μ˜λ₯Ό 기반으둜 μΆœλ°œν•œ 것이 μ•„λ‹ˆμ—ˆλ‹€. μ΄λ²ˆμ—λ„ κ·Έ μ—°λ£ŒλŠ” 무관심이닀. 달걀과 μš°μœ μ™€ κ³ κΈ°λ₯Ό μƒμ‚°ν•˜κ³  μ†ŒλΉ„ν•˜λŠ” λŒ€λΆ€λΆ„μ˜ μ‚¬λžŒλ“€μ€ 짬을 λ‚΄μ–΄ μžκΈ°κ°€ μ‚΄μ•„λ‚˜ κ·Έ 산물을 λ¨Ήκ³  μžˆλŠ” λ‹­κ³Ό μ•”μ†Œ, 돼지λ₯Ό μƒκ°ν•˜λŠ” 일이 λ“œλ¬Όλ‹€. μ‹€μ œλ‘œ 생각해본 μ‚¬λžŒλ“€μ€ μ’…μ’… 그런 동물은 μ‹€μ œλ‘œ 기계와 λ‹€λ₯Ό 것이 거의 μ—†μ–΄ κ°μ •μ΄λ‚˜ λŠλ‚Œμ΄ μ—†κ³  고톡을 λŠλ‚„ λŠ₯λ ₯도 μ—†λ‹€κ³  μ£Όμž₯ν•œλ‹€. -p.486

λ†μ—…μ˜ μ‚°μ—…ν™”


λ†μ—…μ˜ μ‚°μ—…ν™”κ°€ μ—†μ—ˆλ”λΌλ©΄ λ„μ‹œμ˜ μ‚°μ—… 혁λͺ…은 κ²°μ½” 일어날 수 μ—†μ—ˆμ„ κ²ƒμž…λ‹ˆλ‹€. 곡μž₯κ³Ό μ‚¬λ¬΄μ‹€μ—μ„œ 일할 μ‚¬λžŒμ΄ λΆ€μ‘±ν–ˆμ„ 것이기 λ•Œλ¬Έμž…λ‹ˆλ‹€. 농μž₯κ³Ό 사무싀은 λ†μ—…μ—μ„œ ν’€λ €λ‚œ μˆ˜μ‹­μ–΅ λͺ…μ˜ 손과 λ‘λ‡Œλ₯Ό ν‘μˆ˜ν•΄μ„œ μ „λŒ€λ―Έλ¬Έμ˜ 생산물을 λ΄‡λ¬Όμ²˜λŸΌ μŸμ•„λ‚΄κΈ° μ‹œμž‘ν–ˆμŠ΅λ‹ˆλ‹€. 이것이 λ°”λ‘œ μ§€κΈˆμ˜ 고도 자본주의의 ν† λŒ€κ°€ λ˜μ—ˆμ§€μš”.

κ°€μ‘±κ³Ό 곡동체


κ°€μ‘±κ³Ό 곡동체 ν’ˆ μ•ˆμ—μ„œ μ‚¬λŠ” 삢은 이상적이진 μ•Šμ•˜μŠ΅λ‹ˆλ‹€. μ˜€λŠ˜λ‚ μ˜ κ·Έ λŠλ‚Œκ³ΌλŠ” λ‹€λ₯΄κ²Œμš”. κ°€μ‘±κ³Ό κ³΅λ™μ²΄μ˜ 얡압은 μ˜€λŠ˜λ‚  ꡭ가와 μ‹œμž₯의 그것보닀 λœν•˜μ§€ μ•Šμ•˜μŠ΅λ‹ˆλ‹€. μ˜ν™” ν™”μ΄νŠΈ 타이거λ₯Ό 보신적 μžˆλ‚˜μš”? κ·Έ 상황과 ν‘μ‚¬ν•©λ‹ˆλ‹€.

내적 역학은 κΈ΄μž₯κ³Ό 폭λ ₯으둜 κ°€λ“ν•˜κΈ° μΌμ‘€μ˜€μ§€λ§Œ, μ‚¬λžŒλ“€μ—κ²ŒλŠ” μ„ νƒκΆŒμ΄ μ—†μ—ˆμŠ΅λ‹ˆλ‹€. μžμœ κ°€ μ—†λŠ” μƒνƒœμ£ .

개인의 ν•΄λ°© 그리고 λŒ€κ°€

ν˜„λŒ€μ˜ λ§Žμ€ μ‚¬λžŒμ΄ κ°•λ ₯ν•œ κ°€μ‘±κ³Ό 곡동체λ₯Ό μƒμ‹€ν•œ 데 λŒ€ν•΄ μŠ¬νΌν•˜λ©°, 인간미가 μ—†λŠ” ꡭ가와 μ‹œμž₯이 우리 삢에 λ―ΈμΉ˜λŠ” 영ν–₯λ ₯ λ•Œλ¬Έμ— μ†Œμ™Έλ˜κ³  μœ„ν˜‘λ‹Ήν•œλ‹€λŠ” λŠλ‚Œμ„ λ°›μŠ΅λ‹ˆλ‹€. μ†Œμ™Έλœ 개인으둜 κ΅¬μ„±λœ ꡭ가와 μ‹œμž₯은 κ°•λ ₯ν•œ κ°€μ‘±κ³Ό κ³΅λ™μ²΄λ‘œ κ΅¬μ„±λœ ꡭ가와 μ‹œμž₯에 λΉ„ν•΄ κ·Έ κ΅¬μ„±μ›λ“€μ—κ²Œ 훨씬 더 μ‰½κ²Œ κ°œμž…ν•  수 μžˆμŠ΅λ‹ˆλ‹€.

μˆ˜λ°±λ§Œλ…„ μ „μ˜ μš°λ¦¬λŠ” 슀슀둜λ₯Ό λΆ€λΆ„μœΌλ‘œ μƒκ°ν•˜λ©΄μ„œ μ‚΄ 수 μžˆμ—ˆμ–΄μš”. κ³΅λ™μ²΄μ˜ κ΅¬μ„±μ›μœΌλ‘œμ„œ μ‚΄μˆ˜ μžˆμ—ˆμŠ΅λ‹ˆλ‹€.


뢈과 2μ„ΈκΈ° λ§Œμ— μš°λ¦¬λŠ” μ†Œμ™Έλœ 개인이 λ˜μ—ˆμŠ΅λ‹ˆλ‹€. λ¬Έν™”μ˜ λ¬΄μ‹œλ¬΄μ‹œν•œ νž˜μ„ 이보닀 더 잘 μ¦μ–Έν•˜λŠ” μ‚¬λ‘€λŠ” μ—†μŠ΅λ‹ˆλ‹€.

μ˜€λŠ˜λ‚ μ˜ λΆ€λͺ¨μ˜ κΆŒμœ„


μ˜€λŠ˜λ‚  λΆ€λͺ¨μ˜ κΆŒμœ„λŠ” μ™„μ „νžˆ ν›„ν‡΄ν–ˆμŠ΅λ‹ˆλ‹€. μ™œ κΆŒμœ„κ°€ ν›„ν‡΄ν–ˆμ„κ°€μš”? μ Šμ€μ΄λ“€μ€ μ—°μž₯자의 말을 λ”°λ₯Ό μ˜λ¬΄κ°€ 점점 쀄고 있고, 이에 λΉ„ν•΄ λΆ€λͺ¨λ“€μ€ μžλ…€μ˜ μ‚Άμ—μ„œ 무엇이든 잘λͺ»λœ 것이 있으면 λΉ„λ‚œμ„ λ°›κ³  μžˆμŠ΅λ‹ˆλ‹€.

유발 ν•˜λΌλ¦¬λŠ” μ•„λž˜μ™€ 같이 λ¬˜μ‚¬ν•©λ‹ˆλ‹€.

μ—„λ§ˆμ™€ μ•„λΉ λŠ” μŠ€νƒˆλ¦° μΉ˜ν•˜μ˜ μ—¬λ‘  μ‘°μž‘μš© μž¬νŒμ— μΆœμ„ν•œ ν”Όκ³ μΈμ²˜λŸΌ, ν”„λ‘œμ΄νŠΈμ˜ λ²•μ •μ—μ„œ λΉ„λ‚œμ„ λ°›λŠ” 곀경에 μ²˜ν•˜κ²Œ λ˜μ—ˆλ‹€. -p.511

그러면 μš°λ¦¬λŠ” λˆ„κ΅¬μ™€ λ™μΌμ‹œ ν•˜λ©΄μ„œ μ‚΄μ•„κ°ˆκΉŒμš”? λ°”λ‘œ μ†ŒλΉ„μž μ§‘λ‹¨μž…λ‹ˆλ‹€.


μ†ŒλΉ„μž 집단은 μ„œλ‘œ 직접 잘 μ•Œμ§€λŠ” λͺ»ν•˜μ§€λ§Œ μ†ŒλΉ„ μŠ΅κ΄€κ³Ό 관심이 λ™μΌν•˜κ³ , κ·Έλ ‡κΈ° λ•Œλ¬Έμ— 슀슀둜 λ™μΌν•œ κ³΅λ™μ²΄μ˜ 일뢀라고 느끼며 μžμ‹ μ„ κ·Έλ ‡κ²Œ κ·œμ •ν•©λ‹ˆλ‹€.

ν˜„λŒ€ 자본주의 κ²½μ œμ²΄μ œμ—μ„œ λŒ€μ™Έ ꡐ역과 νˆ¬μžλŠ” λ§€μš°μ€‘μš”ν•΄μ‘ŒμŠ΅λ‹ˆλ‹€. κ·ΈλŸ¬λ―€λ‘œ ν‰ν™”λŠ” ν›Œλ₯­ν•œ 배당이읡을 λ‚³μŠ΅λ‹ˆλ‹€. 쀑ꡭ과 미ꡭ이 평화λ₯Ό μœ μ§€ν•˜λŠ” ν•œ, 쀑ꡭ인듀은 미ꡭ에 μ œν’ˆμ„ νŒ”κ³  μ›”μŠ€νŠΈλ¦¬νŠΈμ—μ„œ κ±°λž˜ν•˜λ©° 미ꡭ의 투자λ₯Ό λ°›μ•„μ„œ 번영 ν•  수 있게 λ˜μ—ˆμŠ΅λ‹ˆλ‹€.


μƒˆλ‘œμ›€μ΄ κΌ­ λ‚˜μ€ 삢을 λ§ν•˜λŠ” 걸까?

μ‚¬λŠ”κ²Œ 더 νŒνŒν•΄μ‘Œλ‹€κ³ λ“€ ν‘œν˜„ν•˜λŠ”λ° 무슨 μ˜λ―ΈμΌκΉŒμš”?

μƒˆλ‘œμš΄ 재λŠ₯, ν–‰νƒœ, 기술이 λ°˜λ“œμ‹œ 더 λ‚˜μ€ 삢을 λ§Œλ“€μ–΄μ£ΌλŠ” 것은 μ•„λ‹™λ‹ˆλ‹€. 인λ₯˜κ°€ λ†μ—…ν˜λͺ…μ—μ„œ 농경을 배웠을 λ•Œ, μ§‘λ‹¨μœΌλ‘œμ„œ 이듀이 ν™˜κ²½μ„ λ°”κΎΈλŠ” νž˜μ€ μ»€μ‘Œμ„μ§€ λͺ¨λ₯΄μ§€λ§Œ μˆ˜λ§Žμ€ 개인의 삢은 더 νŒνŒν•΄μ‘ŒμŠ΅λ‹ˆλ‹€.


인간은 ꢌλ ₯을 λ‚¨μš©ν•©λ‹ˆλ‹€. 이λ₯Ό κ°μ•ˆν•˜λ©΄ μ‚¬λžŒλ“€μ΄ 더 λ§Žμ€ 영ν–₯λ ₯을 λˆ„λ¦¬λ©΄ 더 ν–‰λ³΅ν•΄μ§ˆ 것이라고 μƒκ°ν•˜λŠ” 것은 μˆœμ§„ν•œ νƒœλ„λ‘œ λ³΄μž…λ‹ˆλ‹€. 이 견해에 λ°˜λŒ€ν•˜λŠ” μ‚¬λžŒ 쀑 μΌλΆ€λŠ” μ •λ°˜λŒ€ μž…μž₯을 μ·¨ν•˜λ©°, μΈκ°„μ˜ λŠ₯λ ₯κ³Ό 행볡 μ‚¬μ΄μ—λŠ” 역관계가 μ‘΄μž¬ν•œλ‹€κ³  λ§ν•©λ‹ˆλ‹€. ꢌλ ₯은 λΆ€νŒ¨ν•˜κ²Œ 마련이며, 인λ₯˜κ°€ 점점 더 λ§Žμ€ νž˜μ„ κ°–κ²Œ 될수둝 우리의 μ§„μ •ν•œ μš•κ΅¬μ™€λŠ” 동떨어진 μ°¨κ°€μš΄ 기계적 세상이 λ§Œλ“€μ–΄μ‘Œλ‹€λŠ” κ²ƒμž…λ‹ˆλ‹€.

μœ λŒ€κ°μ΄ κ°•ν•œ κ³΅λ™μ²΄λŠ” ν–‰λ³΅ν•˜λ‹€


가쑱간에 μœ λŒ€κ°μ΄ κ°•ν•˜κ³  ꡬ성원을 잘 λ•λŠ” 곡동체에 μ†Œμ†λœ μ‚¬λžŒμ€ 그렇지 λͺ»ν•œ μ‚¬λžŒλ³΄λ‹€, 즉 가쑱이 제 ꡬ싀을 λͺ»ν•˜κ±°λ‚˜ μ†Œμ†λ  곡동체λ₯Ό 찾지 λͺ»ν•œ 이듀에 λΉ„ν•΄μ„œ 훨씬 ν–‰λ³΅ν•©λ‹ˆλ‹€.

κ²°ν˜Όμ€ 특히 μ€‘μš”ν•©λ‹ˆλ‹€. 쒋은 κ²°ν˜Όμ€ 행볡과, λ‚˜μœ κ²°ν˜Όμ€ λΆˆν–‰κ³Ό 맀우 λ°€μ ‘ν•œ 연관이 μžˆλ‹€λŠ” 사싀은 각쒅 μ—°κ΅¬μ—μ„œ κ±°λ“­ ν™•μΈλ˜κ³  μžˆμŠ΅λ‹ˆλ‹€. 이것은 경제적 쑰건은 λ¬Όλ‘ μ΄κ±°λ‹ˆμ™€ 신체적 쑰건과도 μƒκ΄€μ—†μŠ΅λ‹ˆλ‹€. λ¬΄μΌν‘Όμ˜ λ³‘μžλΌλ„ μ‚¬λž‘ν•˜λŠ” 배우자, ν—Œμ‹ μ  κ°€μ‘±, λ”°μŠ€ν•œ κ³΅λ™μ²΄μ˜ λ³΄μ‚΄ν•Œμ„ λ°›λŠ” μ‚¬λžŒμ€ μ†Œμ™Έλœ μ–΅λ§Œμž₯μžλ³΄λ‹€ 행볡감이 λ†’μŠ΅λ‹ˆλ‹€. λ‹€λ§Œ λ³‘μžμ˜ κ°€λ‚œμ΄ λ„ˆλ¬΄ μ‹¬ν•˜μ§€ μ•Šκ³ , κ·Έ 병이 ν‡΄ν–‰μ„±μ΄κ±°λ‚˜ κ³ ν†΅μŠ€λŸ¬μš΄ 것이 μ•„λ‹ˆλΌλŠ” μ „μ œν•˜μ—μ„œ κ·Έλ ‡μŠ΅λ‹ˆλ‹€.

μ‚¬ν”Όμ—”μŠ€ κ΅¬λ§€ν•˜λŸ¬ κ°€κ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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