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망 대출2 자격 대상 및 신청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금융당국이 서민들의 금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7월 7일부터 ‘안전망 대출2’를 출시합니다. 안전망 대출Ⅱ는 금리가 20%가 넘는 대출을 17%~19%로 대환해줍니다. 이는 지난 3월 31일 발표한 ‘정책서민금융 공급체계 개편방안’ 후속조치로, 최고금리 인하로 인한 저신용자 신용대출 축소 가능성에 대비해 마련됐습니다.

안전망 대출2 썸네일

안전망 대출2는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저신용·저소득 차주가 최고금리 인하로 재대출이 어려워진 경우 대환을 지원합니다. 대상자는 최고금리 인하일(7월 7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이고 기존대출을 정상 상환중인 저소득·저신용자로, 고객 특성에 따라 금리 17~19%로 차등 적용합니다.

안전망 대출 2 한도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기존에 이용하던 고금리(20% 초과) 대출 잔액범위에서 대환하고 3년 또는 5년(선택)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로 자유로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안전망 대출2 금리

연 17%~19%입니다.

 

고객 특성(CSS 평가)에 따라 금리는 차등 적용됩니다. 소득, 부채, 연체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상환능력 평가체계를 운영합니다.

안전망 대출 2 신청방법

안전망 대출 2는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 앱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은행 등 전국 14개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7월 7일부터 시행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구비 서류 및 기타사항

서민금융 1397콜센터, 서금원 앱으로 대출가능 여부 실시간 조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등으로 상담할 수 있고 구비서류는 본인확인, 소득증빙서류, 대환대상 채무 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마치며

7일부터 내년까지 3000억원을 공급할 계획이며, 추후 수요 등을 감안해 공급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음달 7일부터 바로 대출이 실행되고, 상품에 대한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사전상담기간을 운영합니다.

안전망 대출 2와 함께 햇살론 15도 재출시 됩니다. 기존 햇살론 17에서 15로 변경되오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햇살론 15 자격 한도 금리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