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액 신청방법

음성군이 12월 말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음성 재난지원금인 ‘음성군민 행복응원 지원금’을 10만원씩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음성 재난지원금
음성 재난지원금

음성 행복 응원 지원금은?

조병옥 음성군수는 11일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통해 “일상회복 단계로 새로운 방역체계가 적용되고 있지만 그동안 쌓여온 군민의 피로감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생계와 직결되는 지역경제 피해가 완전 회복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 소요될 것”이라며,

“위드코로나 돌입 시점인 지금 군민 고통을 위로하고 가계 소비력을 지원하여 위축된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의 불씨를 지필 때”라고 말했습니다.

음성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음성군민 행복응원지원금 지급 대상은 11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음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외국인은 음성군에 체류하는 영주권자(F5)와 결혼이민자(F6)가 지급 대상입니다.

음성군이 앞서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집계한 지급 대상인원은 9만3000여 명(외국인 1100여 명 포함)입니다.

음성 재난지원금 신청일

신청과 지급은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으로 향후 신속한 지급을 위한 전용 지급 시스템 구축 및 신청방법과 지급 등 전반적인 사항을 면밀히 보완하여 11월 말까지 군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읍면을 통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입니다.

지원금 사용일

음성군은 다음 달 말까지 지원금을 지급해 내년 3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신청은 주민등록상 세대주 신청과 일괄 지급을 원칙으로 하되 세대주에게 위임받은 세대원이 대리신청할 수 습니다. 동거인은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재난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음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이뤄질 것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이달 말께 군청 홈페이지 등으로 안내할 방침입니다.

https://www.eumseong.go.kr/www/index.do

신청과 지급은 다음 달 이뤄질 예정이오니 후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될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 지원금 재원은 국·도비 확보에 따른 군비 절감분과 예비비, 세출예산 사업 우선순위 검토 등의 조정으로 마련했다고 합니다.

조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내하면서도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모든 군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이 자체 재원을 마련해 지급하는 이번 행복응원지원금이 군민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

정부 보조금 받는 신박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