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재난지원금 5차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액

창원 재난지원금 5차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액

창원시는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과 영·유아, 취약계층 등 폭넓은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창원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 ‘영유아 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생계희망자금’ 등 78.7억원이 투입됩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창원 재난지원금 5차

창원 재난지원금 5차는?

제5차 창원형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당장의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사회 취약계층과 정부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을 회복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서 결정되었습니다.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대한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 교육청 지원의 사각지대에 대한 ‘영유아 재난지원금’,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취약계층 생계 희망 자금’ 3개 분야로 나누어 지원 할 계획입니다.

총 78.7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87,000여명이 지원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

창원시는 정부 손실보상금에서 제외된 업종 중 피해 규모가 큰 4개 업종을 선별하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

여행업, 관광사업체, 숙박시설, 대리운전기사 등 4개 업종이며, 피해 규모가 가장 큰 여행업은 100만원 그 외 업종은 5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는 이번 지원을 통해 여행업 215개소, 관광사업체 133개소, 숙박시설 787개소, 대리운전 기사 1,000명 등 총 2,135명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소요예산은 11.7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청방법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팩스,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해 접수를 실시하고, 심사 절차를 거쳐 12월 초에는 지급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됩니다.

창원시 홈페이지

영유아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또, 경상남도 교육청의 교육 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에 대해서도 지원을 실시합니다.

경남교육청은 유치원부터 초·중·고 전 학생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농산물꾸러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창원시는 교육청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만 0세~6세 미취학 아동 전원(유치원생 제외)에게 시 자체적으로 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대상자에게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아동수당 지급 계좌를 통해 11월 25일 아동수당과 함께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지원 대상은 35,000여명, 소요예산은 17.5억원이 투입됩니다.

취약계층 생계 희망 자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가계부담이 증가한 사회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내년 1월‘취약계층 생계 희망 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 총 49,480명이며, 1인당 10만원씩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지원금은 매달 복지 수당을 지원 받는 계좌로 별도 신청 없이 복지 급여 지급일인 1월 20일에 함께 지급될 예정이며, 계좌 등록이 되지 않은 대상자는 별도 확인 절차 등을 거쳐 설 전에 지급됩니다.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

정부 보조금 받는 신박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