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 2가지_인터넷+모바일

고용 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방법 2가지_인터넷+모바일

고용보험 조회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는 ‘실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단계로, 가입 기간을 확인하는 데 활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를 통해 직업훈련, 장려금 지원, 은행 대출 업무, 정부 지원금 신청 및 회사 제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업급여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조회가 필요합니다. 고용보험 가입 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 실업급여 신청 자격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인터넷(pc), 모바일(스마트폰) 각각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_인터넷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 등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후 조회된 내역 중에서 원하는 서류 유형을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출력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발급 가능합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와 서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1. 먼저,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를 위해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개인’ 메뉴로 이동하고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하세요.
  3. 다음으로, 개인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유형’ 중에서 ‘개인’을 선택하고, 인증 방식을 선택한 뒤, ‘일반근로자’ 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노무제공자)·예술인’으로 로그인합니다.
  4. 로그인 후, 다시 개인 서비스 중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합니다.
  5.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조회 페이지에서 ‘보험구분’에서 ‘고용’을 체크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조회된 고용보험 자격 이력을 확인한 후, 하단에서 개별사업장, 전체, 선택 중 원하는 이력을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계를 따라가면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_모바일

정부24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한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1. 먼저, 정부24 모바일 앱을 실행한 후 검색창에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검색하고 나오는 서비스 중 ‘발급’을 선택합니다.
  2. 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을 수행합니다. 이 때, 개인 인증서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기간을 입력한 후, 출력 방식을 선택합니다. 프린터 출력 또는 전자문서지갑으로 전송 중에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발급을 완료하면 됩니다.

👇정부24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이렇게 간편하게 모바일 앱을 통해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 및 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온라인 방법이 어려운 경우, 근로복지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근로복지공단 콜센터(1588-0075)로 전화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방법을 선택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고용보험 가입기간 기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퇴직 전 18개월 (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중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여 위의 내용을 확인 후 급여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내 숨어 있는 정보 보조금을 확인해보세요.

👇내 보조금 확인하러 가기👇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

내 숨어 있는 보험금 확인해보세요

👇내 숨은 보험금 확인하러 가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