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2023

긴급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2023

2023 취약차주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긴급 생계비 대출’을 도입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자격 금리 조건 출시일

📌생활비대출 50만원 가능한 곳 쉬운 곳 BEST9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소상공인 신청방법 자격 대상

긴급 생계비 대출은?

불법사금융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대출수요를 정책서민금융으로 흡수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이 직접 소액대출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마련됐습니다. 특히 취약계층이 소액자금을 신청 당일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긴급 생계비 대출 지원대상

불법사금융 피해(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이 대상입니다. 기존 정책서민금융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던 저신용 연체자, 무소득자까지 포함하는 등 연체 여부, 소득 유무와 상관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정된 재원을 고려해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등의 요건을 부여했습니다.

긴급 생계비 대출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최대 100만원입니다. 취약차주가 최초 50만원을 대출한 뒤 6개월 이상 성실상환(추가 이용시점 당시 미연체 상태)한 경우에만 추가 50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최초 50만원의 단일 한도로 대출하되, 의료·주거·교육비 등 특정목적의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도를 최대 100만원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생계비 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15.9%로 고정금리입니다. 차주가 100만원 대출할 경우 월 1만3250원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금융위는 6개월 이상 성실상환하거나 금융교육 이수시 우대금리를 제공해 성실상환을 유도할 방침입니다. 성실상환자가 추가 대출시 2.0%포인트, 금융교육 이수시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 1년에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입니다.

긴급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긴급생계비를 대출받으려는 차주는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지출 용도, 상환계획에 대한 대면상담을 거쳐야 대출이 실행됩니다. 금융위는 올해 긴급생계비의 공급 규모를 1000억원으로 정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같이 보면 좋은 글

내 숨어 있는 정보 보조금을 확인해보세요.

👇내 보조금 확인하러 가기👇

내 정부 보조금 확인하러가기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

내 숨어 있는 보험금 확인해보세요

👇내 숨은 보험금 확인하러 가기👇

숨은 보험금 확인하러가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