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가격, 가입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가격, 가입방법

넷플릭스가 2022년 10월18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에 예상을 웃도는 3분기 순이익과 매출액, 가입자수 증가폭을 발표하면서 시간외거래에서 주가가 14% 폭등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올 1분기에 약 20만명, 2분기에 거의 100만명의 가입자수 감소를 겪었다가 3개 분기 만에 반등을 경험했습니다.

올 3분기 넷플릭스의 가입자수 증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주도했습니다. 이 지역이 가입자수는 올 3분기에 143만명 늘어났습니다.

여전히 뜨거운 넷플릭스. 넷플릭스 요금제, 가입방법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netflix 란?

미국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입니다. ‘넷플릭스’라는 이름의 유래는 인터넷(net)+영화(flicks)입니다.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서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iOS, Android 또는 Windows 10 디바이스에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저장하여 인터넷 연결 없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노트북, 스트리밍 디바이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월정액 요금 하나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요금은 월 9,500원부터 14,500원까지 다양합니다. 추가 비용이나 약정이 없습니다.

각 넷플릭스 멤버십에 따라 넷플릭스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 수와 표준 화질(SD), 고화질(HD) 또는 초고화질(UHD) 중 시청하고자 하는 화질이 결정됩니다.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월간 요금(한국 원화)9,500원12,000원14,500원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124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수124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노트북, TV,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시청
HD 화질 이용 가능
UHD 화질 이용 가능

1인이라면 9500원 베이직을 이용하면 되고, 4인이 같이 보려면 프리미엄 14500원 요금제로 선택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 1명이 매월 3625원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인 요금제로 선택하여 나눠내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큰 TV로 보게 될 경우 HD 화질 및 UHD 화질이 이용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상품

2022년 11월 4일 넷플릭스는 광고형 베이식 상품을 출시합니다. 광고형 베이식은 기존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베이식’(월 9500원)보다 4000원 저렴한 월 55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베이식 멤버십과 동일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를 TV, 모바일 디바이스 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 영상이 삽입된다는 점입니다. 광고 영상은 개당 15~30초 길이로 구성됩니다. 신규 콘텐츠의 경우 영상 시작 전, 나머지 콘텐츠는 영상 시작 전과 재생 도중 광고가 노출됩니다.

또 광고형 베이식 이용자들은 라이센스 제한으로 일부 영화와 시리즈는 시청이 불가하고 콘텐츠 저장도 불가합니다. 다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고형 베이식, 일반 베이식 멤버십 모두 11월부터 최대 영상 화질은 720pHD로 제한됩니다.

넷플릭스 지원 디바이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C에서 netflix.com을 통해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 넷플릭스 앱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스마트 TV, 스마트폰, 태블릿,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게임 콘솔 등)에서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iOS, Android, Windows 10용 앱에서는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 기능을 이용해 이동 중이나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곳에서도 시청하세요. 넷플릭스는 어디서든 함께니까요.

넷플릭스 가입 방법

1.netflix.com/signup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3.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만들어 계정을 생성합니다.
4.결제 수단을 입력합니다. 넷플릭스 회원은 매월 가입한 날짜에 요금이 청구됩니다.

넷플릭스 바로가기

넷플릭스 해지 방법

해지 방법은 간편합니다. 성가신 계약도, 약정도 없습니다. 멤버십 해지도 온라인에서 클릭 두 번이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해지 수수료도 없으니 원할 때 언제든 계정을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 들어가 멤버십 해지 버튼을 누르면 해지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 할인 사이트 (계정 공유)

월 이용료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아래의 OTT 계정 공유 사이트를 통해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피클 플러스

피클플러스

피클플러스는 계정 공유 요금제로 인해 생기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빠른 매칭과 자동으로 정산되는 시스템이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라프텔, 티빙, 디즈니 플러스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OTT 서비스 계정을 함께 공유하는 ‘파티’를 만들어 같이 볼 ‘파티원’을 자동으로 매칭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파티장과 파티원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파티장에게는 매달 수수료 500원을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파티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다른 파티로 변경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링키드

링키드

링키드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애플One, 티빙, 웨이브, 왓챠, 프라임 비디오, 라프텔의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스포티파이 요금제 비교 & 앱 다운로드
디즈니플러스 가격, 무료로 보는 법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