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농협은 만 19세 이상 대상으로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업이나 소득정보에 관계없이 3대 통신사 이용 내용만 있으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빠르게 한도조회가 가능한 빠르고 간편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24시간 365일 비상금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에게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대상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대출금리5.49 ~ 6.49%
대출한도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3년 (거치기간 없음)

📍같이 보면 좋은 대출 글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무보증 신용 대출 입니다.

신용대출이란 부동산 등의 담보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 또는 기업의 신용만으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 신청자의 신용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 및 이자율이 정해지는데요. 이때 금융기관에서는 고객의 신용상태를 점수로 산출하여 대출 여부와 대출금액을 결정하기 위해 신용평점제도를 활용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 자체가 불가능하며,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낮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금융기관이 신용등급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은 연체 여부입니다. 최근 금융기관들이 신용대출을 확대하면서 신용평점 제도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담보를 바탕으로 한 대출에 비해 그 금액이 적고 기간이 짧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상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이 바로 그 대상입니다.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하며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금융채(36개월) 고정의 경우 3.78%의 기준 금리가 있고 2.71%가 가산이 되며 5.49 ~ 6.49%가 됩니다.

농협 기준 금리는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Bank금융상품몰-공시실-대출-대출금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1.00%p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급여이체(매월) 50만원 이상 0.20%p,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30%p, 우대금리 쿠폰 적용 0.50%p입니다.

 대출 신청 시 적용된 우대금리는 대출만기까지 적용되며, 기한연기, 금리인하요구 및 조건 변경의 금리 재산출 시 우대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의 거래기여도와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래기여도는 대출 받는 시점에서의 수신 규모, 거래기간, 계좌이체건수, 신용카드 및 외환 거래 실적에 따라 각각 다른 점수가 부여되며, 신용도는 담보력과 직업등급, 개인신용평가표에 따라 점수가 산정됩니다. 이러한 점수의 차이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나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정도의 수준입니다. 여타 다른 비상금 대출의 경우에도 최대한도가 300만원 정도입니다. 

최대한도 500만원의 비상금 대출은 사이다뱅크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대상 한도 대출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기간

3년으로 거치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환 방식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 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은 대출원금에 대한 대출 만기 때 까지의 이자를 사전에 계산하여 매월 똑같은 금액을 갚아 나가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은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과 달리 갚아야 할 금액이 정해져 있으므로 체계적인 자금계획을 세울 때 편리하다는점입니다. 하지만, 매월 이자와 원금을 갚아야 하므로 대출 초기 및 대출 기간이 끝나는 시점까지 상환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 다음 날부터 대출금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채무자 대출금+3%)÷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사유는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20%이상), 동일 직장내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등이 사유가 될수 있습니다.

단,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스마트폰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시간은 24시간 365일 가능 하며 대출 신청 완료후 바로 입급 됩니다.

NH  스마트뱅킹 안드로이드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NH 스마트뱅킹 애플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NH 스마트뱅킹

*모든 정보는 글 작성일 기준이며 가장 최신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정리

지금 까지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 합니다.

대출대상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대출한도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3년 (거치기간 없음)
상환방식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
대출금리5.49 ~ 6.49%
신청가능시간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 24시간 365일
기타

기한 연장 해당사항 없음

중도상환해약금 : 없음

 

📍같이 보면 좋은 대출 글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마치며

대출을 받으실 때에는 상환 계획을 철저히 세우시고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은행 여신거래 기본 약관(가계용), 해당 대출약정서 및 담보 관련계약서 등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약관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조건을 잘 파악하셔서 대출 조건이 좋은 곳에서 대출을 진행 하셔야 됩니다. 무분별한 대출은 신용점수를 깍아내릴수 있고, 이는 다음번 대출을 더 안좋은 조건에서 진행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관련글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자격 대상 한도 대출 금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