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발사 관련주 7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누리호 발사 관련주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쎄트렉아이, AP위성, 한화시스템, 인텔리안테크입니다.
누리호 발사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테마주란?
테마주는 현재 떠오르는 쟁점으로, 세상의 관심 대상입니다. 뉴스거리가 되면 거래량이 늘어서 주가도 상승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용수철처럼 단기간에 뛰어 오르는 주가 급등은 좋은 일입니다.간단하게 말해 급등하는 주식을 예측하고 급등한 뒤에 매도를 하고 이걸 반복하면 큰 수익을 얻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테마주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급등하는 만큼 급락을 하는 위험한 투자 방법 이기도 합니다. 관련주를 보시기 전에 먼저 테마주에 관한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길 권장 드립니다.
누리호 발사 테마주 정의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발사체 누리호가 오는 10월 21일 발사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9일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발사 예정일을 10월 21일로, 발사 예비일은 10월 22일~28일까지로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누리호 발사에 성공하면 위성 자력 발사와 우주 수송 능력을 확보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은 미국, 러시아, 프랑스, 일본, 중국, 인도에 이어 7번째로 무게 1t 이상 실용급 위성 발사에 성공한 나라가 됩니다. 앞으로 수요가 더 늘어날 소형 위성이나 달 궤도선을 우주로 보내는 데 국산 로켓이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누리호 개발은 설계부터 제작, 시험, 발사 운용까지 모든 과정을 국내 기술로 진행했습니다. 개발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을 포함해 300여 국내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누리호 발사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50,200 | 1,800 | 3.72% |
2 | 한국항공우주 | 33,050 | 500 | 1.54% |
3 | LIG넥스원 | 51,400 | 2,250 | 4.58% |
4 | 쎄트렉아이 | 63,500 | 1,400 | 2.25% |
5 | AP위성 | 17,450 | 200 | 1.16% |
6 | 한화시스템 | 17,650 | 0 | 0.00% |
7 | 인텔리안테크 | 71,000 | 800 | 1.14% |
2021월 09월 30일 현재
*는 코스닥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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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94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 증가 대비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음. 이는 산업용장비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2배가 넘는 수준으로 성장하고 시큐리티부문의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했기 때문임. 항공전자 분야 차세대 시현기 등 미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R&D 자체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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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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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감소,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 판관비 및 이자비용 법인세 비용 등의 각종 비용이 증가와 매출액의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큰 폭 감소함.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님. 글로벌 시장에서 적절한 마케팅 능력만 수반 되면 목표 시장 선점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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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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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임. 동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임.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 증가. 정밀타격을 중심으로 지휘통제/통신, 감시정찰 등 현대전(戰)의 전장환경이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체 솔루션과 우수한 제품 성능 등의 경쟁력을 앞세워 주요 Target 시장으로 선정하여 해외사업을 전개. 2021년 반기말 제품의 주요 매출처는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이며 비중은 전체매출의 약 70.1%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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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트렉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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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음.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감소, 영업이익은 61.4% 감소, 당기순이익은 58.9% 감소. 동사는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영상공급플랫폼 개발과 신사업을 다각도로 검토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확보함. 전 세계 다양한 고객 군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여야 하므로 대륙별로 다수의 판매망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해상도의 위성영상을 전 세계에 판매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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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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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임.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임.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동사로부터만 받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 감소. 매출 감소 속에서 원가율 악화 및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함. 현재의 위성휴대폰 가격도 300~500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기술력 있는 미국 소재 대기업의 비용구조를 고려해 볼 때 월등한 가격경쟁력이 있으며, 향후 유럽 및 멕시코 시장에서도 우위가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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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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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9% 증가, 영업이익은 1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8% 증가. 동사는 위성안테나와 관련하여 Phasor사의 자산 인수를 위하여 2020년 6월 2일에 영국현지에 Hanwha Systems Europe(HSE) 법인을 설립. 동사는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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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안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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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2월 5일 설립되었으며 2016년 10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제품별로는 위성 통신용 VSAT안테나 제품, FBB 안테나 제품, 위성방송 수신안테나 제품, 지상용 송수신안테나등을 확보하고 있음. 동사의 위성통신 안테나의 주요 고객으로는 Inmarsat, Marlink, MTN, Speed Cast, Imtech, RigNet, KT sat 등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손실은 16% 감소, 당기순손실은 87.4% 감소. 동사는 2009년부터 VSAT제품을 생산 하였으며, 현재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위치에 있음.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선점 가능성이 높음.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가 일어나며, 저궤도 위성 기반의 저궤도 통신 서비스 관련 지상장비(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테마편입이유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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