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금리 한도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비상금이 필요할 때 소액으로 간편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본인 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대출이 됩니다.

최대한도 300만원 범위내에서 무직자도 간단하게 대출을 할 수 있다보니 급전이 필요한 직장인뿐 아니라 생활비가 필요한 무직자 및 주부에게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신청일 현재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에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출대상

직업에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대출금리7.41% – 12.53% (2023.04.06 기준)
대출한도

최소50만원 ~ 최대 3백만원 (신용등급별 차등)

대출기간12개월~36개월(대출금액 기준 최대 대출기간 상이)

📍같이 보면 좋은 대출 글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이란 부동산 등의 담보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 또는 기업의 신용만으로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 신청자의 신용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 및 이자율이 정해지는데요. 이때 금융기관에서는 고객의 신용상태를 점수로 산출하여 대출 여부와 대출금액을 결정하기 위해 신용평점제도를 활용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 자체가 불가능하며,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낮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금융기관이 신용등급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은 연체 여부입니다. 최근 금융기관들이 신용대출을 확대하면서 신용평점 제도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담보를 바탕으로 한 대출에 비해 그 금액이 적고 기간이 짧습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상

신청일 현재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내국인)이 그 자격입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카드 보유정보가 반영된 고객입니다.

NICE평가정보(주) CB개인신용평점 459점 이상의 개인으로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금리

7.41% – 12.53% (2023.04.06 기준)입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의 거래기여도와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래기여도는 대출 받는 시점에서의 수신 규모, 거래기간, 계좌이체건수, 신용카드 및 외환 거래 실적에 따라 각각 다른 점수가 부여되며, 신용도는 담보력과 직업등급, 개인신용평가표에 따라 점수가 산정됩니다. 이러한 점수의 차이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백만원 (신용등급별 차등)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나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대출한도가 500만원까지 필요하신 분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대상 한도 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기간

1년~3년 이내 (연단위) 입니다. 연단위로 추가로 계약 연장이 가능하며 계약 연장은 연장 시점에 추가 심사를 거쳐야 가능 합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상환 방식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은 대출 원금을 대출 기간으로 똑같이 나누어 상환하고 이자는 대출 원금 중 남은 잔액에 대출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대출원금 잔액이 매월 줄어드는 만큼 이자도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장점은 다른 대출 방식에 비하여 지급해야 하는 이자가 적고, 상환 금액이 점점 줄어들어 상환의 부담이 점차 적어지는 점입니다. 단점은 변동하는 이자에 따라서 매월 갚아야 할 금액이 달라지므로 계획적인 자금 운용에 차질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처음부터 이자와 원금을 함께 지불해야 해서 대출 초기 상환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 방법

대구은행 APP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시간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며 대출 신청 완료후 바로 입급 됩니다.

DGB대구은행 안드로이드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DGB대구은행 애플 APP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정리

지금 까지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다. 아래와 같이 정리 합니다.

대출대상

직업에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2개월~36개월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7.41% – 12.53% (2023.04.06 기준)
신청가능시간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 24시간 365일
기타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증빙 서류 없음

📍같이 보면 좋은 대출 글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마치며

대출 정보의 최신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으로 인해 다소 최신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자격 대상 한도 대출 금리

핀크 비상금대출 조건 대출 방법 후기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 상상모바일 자격 금리 한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