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 식량 및 사료 관련주 8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대북 식량 및 사료 관련주는 팜스토리, 조비, 경농, 아시아종묘, 효성오앤비, 현대사료, 대유, 한솔홈데코 입니다. 

대북 식량 및 사료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대북식량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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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북 식량 및 사료 테마주 정의

남북경협 투자 기업인으로 구성된 민간단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작년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북한 주민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804127800504?input=1195m

또한 美 셔먼 방한 때 ‘대북 인도적 지원’  공감대 이뤘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80317260000633?did=NA

인도적 지원이 이뤄질지 귀추가 주모고디는 가운데, 대북 관련 식량 및 사료 관련주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북 식량 및 사료 관련주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팜스토리2,640903.53%
2조비29,600-1,400-4.52%
3경농16,600-350-2.06%
4아시아종묘7,980-70-0.87%
5효성오앤비11,250-400-3.43%
6현대사료17,750-150-0.84%
7대유9,160-40-0.43%
8한솔홈데코2,205301.38%

*2021월 08월 05일 현재

팜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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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1년 04월 17일 서일산업(주)로 설립되어 1996년 0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 기준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이 3.79%로 2위에 위치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19.1% 감소, 당기순이익은 32.3% 증가. 매출의 감소와 원가율의 증가로 판관비를 줄이는 노력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함. 이자비용과 법인세의 절감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려우며, 지육의 경우 즉시 경매가가 반영이 되기 때문에 원료돈의 구매량과 판매가격, 그리고 판매대금의 조기 회수가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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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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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음.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가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임.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4% 증가. 지속가능한 농업 개념이 도입되면서 사회적, 경제적 측면의 농업 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적 측면의 농업이 강조되고 있음. 또한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의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경쟁은 더욱 치열해짐. 원가부담 축소 노력과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 모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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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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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음.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음.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6.6% 증가.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 졌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이후 M/S 계속 확대되고 있음. 동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원가절감, 친환경 신제품의 개발, 기술혁신과 신시장 개척등의 공격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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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종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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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4년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하였음. 동사는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해 고품질의 품종 육성을 지향하고 있음.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개발에 몰두중임. 동사는 국내 3곳(이천,해남 및 김제), 해외 2곳(인도법인, 베트남법인)에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86%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감소. 주요 매출원은 단호박, 양배추, 무, 양파, 청경채, 고추 등 각종 종자매출이며, 당기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 크게 개선됨. 종묘업계의 경쟁력은 내병성, 다수확품종 종자에 대한 연구개발 실적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먹는 채소인 양배추 종자를 수출하는 등 세계적 품종 육성을 위한 R&D 지속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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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오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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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로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음.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비료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함. 매출 구성은 유기질비료 86.23%, 상품 13.71% 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감소, 영업이익은 78.4%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 정부의 친환경농업의 육성의지와 유기질비료에 대한 보조 방침이 유기질비료 전량에 대한 보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됨. 신규사업을 위해 동사는 스마트팜 관련사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였으며 온실시공, 환경제어, 양액비료판매, 코코피트 배지 판매 통신제어시스템 등의 사업분야로 진출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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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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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함.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168.3% 증가. 매출액이 감소하고 수익성이 악화되며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 결국 적자전환하였음. 축산물 소비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축산농가 또한 규모와 시설의 현대화를 꾀하고 있음. 동사는 지역별로 담당 커버리지를 나누어 해당지역의 고객과 밀착 영업,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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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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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의약외품 제조, 수입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사업인 비료부문은 용도, 성분, 생산방법 등에 따라서 여러 가지 종류로 분류되며, 비료관리법에서는 크게 보통비료와 부산물비료로 나누어짐. 동사 연구소는 농학박사, 제제연구 기술고문 외 농업화학 전문연구인력으로 구성되어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실용적인 해답을 제시하고자 각 지방에 출장연구 인력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18.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 증가. 동사는 농업분야에 엽면살포용 수용제 비료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고사 상태였던 속리산의 천연기념물 정이품송을 회생시키고 과학영농에 도움을 줌. 배 비대용 도포제 외 17종의 특허청 신발명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수한 복합비료 제조 및 사용방법 특허 등으로 판매가격을 낮추어 농가의 부담을 덜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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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홈데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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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1년 12월 전주임산(주)로 설립되어 2003년 11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주식매매거래가 개시됨.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터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Hansol Newzealand Ltd.와 Hansol Homedeco Vietnam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117.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이 하락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함. 동사는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직접 설치하여 한국과 동일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며,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대한 현지 판매 뿐 아니라 한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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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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