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는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알로이스, 손오공, SM LIFE DESIGN, 아이에이치큐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테마주 정의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공식 진출을 앞두고 사전 작업에 나섰습니다. 디즈니는 올해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를 목표로 국내 이통사와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여러 플랫폼에 분산된 콘텐츠 경쟁력을 디즈니플러스로 집중하려는 전략입니다.
관련기사
https://www.ajunews.com/view/20210804181722497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LG유플러스 | 14,900 | 100 | 0.68% |
2 | LG헬로비전 | 8,200 | 710 | 9.48% |
3 | 알로이스 | 5,790 | 330 | 6.04% |
4 | 손오공 | 2,940 | 85 | 2.98% |
5 | SM LIFE DESIGN | 3,465 | -40 | -1.14% |
6 | 아이에이치큐 | 1,835 | -10 | -0.54% |
LG유플러스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로비전, 아인텔레서비스, 씨에스리더 등 9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1년 3월 기준 동사 시장 점유율은 무선서비스 23.9%, 초고속인터넷 19.9%, IPTV 25.7% 등으로 추산됨. 2021년 1분기 기준 영업수익은 통신 및 기타 78.8%, 유뮤선 단말 21.2%로 구성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4% 증가. 매출액의 증가로 인해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 SoC,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을 중심으로 5G 기반 B2B 사업을 확대하고 5G, 미디어, 콘텐츠 등 미래 사업 진화로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LG헬로비전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35.7% 증가, 당기순이익은 47.5% 증가. 방송사업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32%, 인터넷사업매출이 11%, 광고서비스사업매출이 25%, 부가서비스사업매출이 21% 등을 차지하고 있음. 2019년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을 인수, 2020년 브로드밴드와 합병 완료하여 유료방송시장 내 경쟁력이 높아질 전망.
알로이스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함. 현재 동사는 CAS, CI를 주력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6.2% 증가, 영업이익은 132.3% 증가, 당기순이익은 33.8% 증가. 안드로이드용 DVB PVR 제품개발, 안드로이드용 IPTV 제품개발, 인증 서버 개발, 이미지 자막 번역 기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연구개발 실적을 내고 있음. 동사는 2021년 1분기 보고서 기준 ‘디스플레이 가공용 장비’ 4,473 백만원 50.72%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손오공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소비 회복으로 인한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함.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SM LIFE DESIGN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함.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신규 IP확보를 함으로써 영화뿐만 아니라 2차, 3차 산업 군으로 재가공의 발판을 만들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Lifestyle을 집약할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한 기획중. 21년 2월에 SMT Lounge를 성공적으로 오픈하였으며,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타 업장에서도 다양한 콜라보 메뉴를 개발 예정임.
아이에이치큐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3개사와 관계기업 3개사를 가지고 있음.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영위하는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프로그램제공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감소, 영업손실은 78.5% 감소, 당기순손실은 79.4% 감소. 향후 콘텐츠 투자 확대 지속 및 양질의 프로그램 구매 등을 통한 시청률 제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청률 기반 강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음.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판관비의 큰 감소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감소함.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