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할인 받는 방법 2가지

서울시 공공 자전거 따릉이 할인 받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방법과 ‘자전거 안전 교육 인증제’ 합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따릉이 할인 받는 방법

따릉이 할인 받는 2가지 방법

제로페이 할인 혜택

먼저 제로페이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로페이는 별도의 앱이 존재하는것이 아닌, 현재 참여중인 은행들의 모바일뱅킹 앱과 간편결제사 앱 내의 하나의 메뉴입니다.

당초 2020년 종료 예정이었던 ‘제로페이’ 할인혜택을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하여 2021년 말까지 연장하되, 타 공공시설과의 형평성 등을 고려하여 감면율은 조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 감면율은 타 공공시설 제로페이 감면율 3~30%에 비해 높은 편이며, 감면율 형평, 시민체감도, 운영수지 개선 등을 고려하여 조정했습니다.

2021년 3월부터 따릉이 제로페이 결제 감면율을 일일권은 30%(기존 50%), 정기권은 15%(기존 30%)로 조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 할인 시 따릉이 이용 요금

따릉이 이용 요금

제로페이 결제시 일일권 1시간 이용권은 700원(일반 1,000원), 2시간 이용권은 1,400원(일반 2,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따릉이앱과 결제사앱은 최신버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따릉이 앱 제로페이 결제 방법

아래의 6가지 단계를 거쳐 결제를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따릉이 앱 상단 메뉴버튼 클릭
2. ‘이용권 구매’ 클릭 – 구매할 이용권 선택
3. 제로페이 선택 후 결제하기 클릭
4. 약관 동의 -> 결제사 선택->다음버튼 클릭
5. 선택한 결제사 앱으로 결제
6. 결제완료 후 이용권 생성
따릉이 앱 제로페이 결제 방법

자전거 안전교육 인증제 합격하고 30% 할인 받는 방법

서울시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인증제에 합격하면 따릉이 이용요금 일일권 30%, 정기권 15% 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안전교육 인증제란?

자전거 인증제 필기 및 실기평가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각 자치구 또는 서울시·행정안전부 등록 민간 자전거단체에서 올해부터 주최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이론·실습)을 이수해야 합니다.
서울시는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인증제 합격자에 한해 따릉이 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 때문에 교육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지난 9월 초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방역지침 조정에 따라 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이론 교육,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야외 대면 실습 교육 등 방안을 마련해 제한적으로나마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면이 필수적인 인증제는 사람 간 1.5m 이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대규모 공간이 확보된 장소(강서·마포구)에서 시행하거나, 응시인원을 팀별로 나누어 시간차 진행(송파구)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입했으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자전거 안전교육 인증제로 할인 받는 방법

자전거 인증제 합격자 따릉이앱 예시화면
자전거 인증제 합격자 따릉이앱 예시화면

합격자는 따릉이앱 회원가입 후 앱에서 일일권 또는 정기권 구매 시 자동적으로 할인 적용됩니다(30%). 지난 6, 7월 인증제 합격자의 경우 8월부터 감면이 소급적용 됩니다. 인증 유효기간 및 요금감면 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입니다.

자전거 안전교육 인증제 신청 방법

인증제 및 각종 자전거 관련 교육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서울시평생학습포털→’몽땅1번지’→’서울시 강좌정보’에 게시된 일정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따릉이 제로페이 결제 후크송이라고 하네요 ;; 시간 있으신 분들은 들어보세요. 참고로 따릉이는 70만원 이라고 합니다.. 좀 놀랐습니다.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

▼정부 보조금 받는 신박한 방법▼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