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TOP3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TOP3

신용점수말고 통신사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통신사 요금만 제대로 납부해왔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통신사 통신등급 대출은?

통신사 통신등급을 또한 신용의 근거가 됩니다. 제대로 요금을 납부한 것을 신용으로 간주하고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소액상품을 중심출시되어 있습니다.

통신사 3사(SKT, KT, LG)의 요금 납부내역, 통신사 거래 기간 등을 참고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다면 대출 심사를 할 때 신용점수 대신 통신등급의 기준이 됩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주부 또는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도 통신비만 제대로 납부했다면 저금리로 최대 300만원까지 모바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통신 3사 이용고객이면서 통신 등급이 9등급 이내,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 대출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되어 있어야 대출이 실행 됩니다.

  • 대출 자격 :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대출 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 대출 기간 : 3년 (거치기간 없음)
  • 대출 금리 : 6.59% ~ 7.79% (2022.12.01 기준)

직업, 소득 관계없이 무직자도 통신등급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은 SKT, KT, LG U+를 이용하는 경우 계산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대출 기간은 3년,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금리는 6.59 ~ 7.79 입니다, 우대금리 최고 1.20%p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20%p, 우량등급 우대(통신등급 1~3등급) 0.50%p, 우대금리 쿠폰 적용 0.50%p)

기준일 : 2022.12.01

*모든 정보는 글 작성일 기준이며 가장 최신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비상금 대출입니다.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통신등급이란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입니다.

  • 대출 자격 :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 대출 한도 : 최대 3백만원
  • 대출 기간 : 1년(12개월)
  • 대출 금리 : 최저금리 8.13 %

대출대상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이며 CB 1~6- 구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CB구간이란 외부신용구간(NICE 또는 KCB) / 내부신용등급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대출 취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3백만원이고 대출기간은 1년(12개월)입니다.

2022.12.01 기준 최저금리 8.13 % 입니다.

기준일 : 2022.12.01

*모든 정보는 글 작성일 기준이며 가장 최신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핀크 T스코어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

핀크 어플은 다양한 은행에서 대출 상품들의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고 조건이 괜찮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지난 7월 기준 핀크 대출비교 서비스에서 대출 승인을 받은 전체 고객 중 37%가 T스코어를 통해 최대 1.0%의 금리를 감면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용을 잘하시면 금리 인하가 가능합니다.

신용 등급이 낮더라도 통신사 이용을 연체 없이 하셨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폰을 이용 통신 대출 진행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통신등급 조회

KT

KT는 자체 사이트에서 신용등급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나의 통신신용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KT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만 되면 내 신용등급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에서 이용이 가능한 금융상품들을 연결하는 서비스도 제공하오니 이점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KT 금융혜택 안내 사이트(service.fintech.kt.com) 접속
-[나의 통신 신용 등급 확인하기] 선택
-약관 동의
-휴대폰 본인 인증
-본인 KT 통신등급 확인

SKT

SKT 통신 등급 조회는 핀테크 앱인 핀크를 설치 후 확인 가능합니다.

핀크 설치 하기(삼성폰)
핀크 설치 하기(아이폰)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후에 가입이 완료되면 하단 더보기에서 신용 > T스코어 조회 하여 SKT 통신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계속 잘 납부해오셨다면 통신 등급이 높을 것입니다. KT와 마찬가지로 핀크의 통신 등급을 활용한 대출 상품도 조회해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핀크」 어플 실행
-우측 하단에 [더보기] 메뉴 선택
-[신용] > [T스코어 조회] 선택
-본인 통신등급(점수) 확인

LG

KT와 SKT와는 달리 LG U+ 에서는 통신 등급 조회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미납 연체 없이 잘 납부해오셨다면 통신등급은 높으실 겁니다. 아니면 본인의 멤버십 정도로 통신등급을 가늠해 보실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법

간단합니다. 연체나 미납이 없으면 됩니다. 또한 가입 기간이 길면 통신등급이 높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핸드폰 요금이 밀리거나 미납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SKT에 나와 있는 세부내용 자료로는 아래의 항목들을 고려한다고 합니다.

구분세부내용
가입정보가입기간, 요금제, 멤버십 등급
이용정보데이터 사용량, 음성 통화량
부가정보해외로밍액 : 건수(최근 12개월) / 소액결제액 : 건수(최근 6개월)
요금정보납부금액, 납부방법, 요금미납내역(최근 6개월)

정리 및 요약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 곳은 어디인가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우리 비상금대출,핀크 T스코어가 있습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법은 무엇인가요?

연체나 미납이 없으면 됩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4시간 모바일 대출 야간 즉시대출 가능한 곳
30만원 소액대출 쉬운곳 10만원 50만원 가능
주말 소액 대출 100만원 가능한 곳 TOP 5

마치며

이상으로 통신사 통신등급 대출 및 통신등급 확인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