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관련주는 파세코, 위닉스, 위니아딤채, 일진전기, 옴니시스템, 에스씨디, 피에스텍, 신일전자입니다.
폭염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6~9월 일최고기온이 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면 폭염주의보, 35℃ 이상인 상태가 지속되면 폭염경보로 분류합니다.
에어컨, 선풍기 등을 생산하는 기업들은 기온이 높아질수록 판매량이 급증해 대표적인 폭염 수혜주로 꼽힙니다. 오르내리는 기온에 맞춰 주가도 급등락을 보일 수 있습니다.
폭염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파세코 | 27,600 | 3,000 | 12.20% |
2 | 위닉스 | 22,950 | 650 | 2.91% |
3 | 위니아딤채 | 5,660 | 50 | 0.89% |
4 | 일진전기 | 7,840 | 410 | 5.52% |
5 | 옴니시스템 | 3,510 | -115 | -3.17% |
6 | 에스씨디 | 3,150 | 225 | 7.69% |
7 | 피에스텍 | 6,470 | 160 | 2.54% |
8 | 신일전자 | 2,710 | 495 | 22.35% |
* 2021월 07월 19일 현재
파세코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음.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8% 감소, 영업손실은 85.5%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원가율을 하락시키는 노력을 통해 영업손실을 축소함. 동사는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제품 경쟁력, 원가경쟁력, 서비스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혁신 과제로 선정하여 제품 주문에서 시공까지의 리드 타임을 대폭 단축시킬 경영 Infra를 구축함.
테마편입이유
에어컨 판매량 증가
위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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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은 93.3% 증가. 매출이 증가했으나 비용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되려 감소하게 됨. 동사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관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하였음.
테마편입이유
에어컨 판매량 증가
위니아딤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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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음.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쿡,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생활가전 상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음.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IDEA 어워드에서 총 4건의 수상, 2020년에는 국내외 총 9건의 수상을 받아 디자인 경쟁력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음을 입증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6% 증가, 영업손실은 94% 감소, 당기순손실은 77.9% 감소. 1인 가구 증가와 제품의 다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국내 렌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최근 대기질 하락 이슈로 수요가 급증한 건조기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은 수입 제품과의 차별성을 가지기 위해 이불 등 큰 빨래도 건조 가능한 대용량 건조기 개발에 투자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에어컨 판매량 증가
일진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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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8년 일진홀딩스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8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임. 동사의 전선사업은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전선시장중 8%가량을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3% 증가, 영업이익은 96.8% 증가, 당기순이익은 82.2% 증가. 매출의 증가와 판관비 절감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큰 폭 증가하였음. 전년대비 영업이익의 큰 폭 증가와 이자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증가. 노후화된 설비 교체 위주의 안정적인 수요와 함께 전력 공급 불안 해소 및 효율적 전력망 구축을 위해 HVDC등 동사에 신규 기술 도입 검토가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전기 사용량 증가
옴니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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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디지털 전력량계 및 디지털 계량기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7년 2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9월 19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기를 비롯한 가스, 수도, 온수, 열량계 등의 설비미터도 디지털 방식으로 개발한 계측기 분야를 선도함. 2013년에는 이너렉스를 흡수합병하여 신용카드 제조업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 감소, 영업손실은 17.4% 증가, 당기순손실은 103.6% 증가. 건설 경기 침체로 인한 시장 규모 축소가 경쟁을 심화시켜 매출이 감소함.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모두 확대됨. 조명사업부문의 안정적인 1군 건설사를 주요 판매처로 확보하고 있어 우량 거래처에 대한 역량 집중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전기 사용량 증가
에스씨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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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00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가전제품용 부품 제조업에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하며,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단절됨에 따라 내구소비재에 대한 소비가 활성화됨. 생활가전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여 동사의 성장을 견인함. 동사는 최근 시장내 가격경쟁 심화로 특화된 냉장고(김치냉장고, 양문형냉장고 등), 에어컨 등 프리미엄 제품 생산에 집중하는 전략을 체택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에어컨 판매량 증가
피에스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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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1990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피에스파워(주) 1개사를 가짐. 동사는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태양광발전사업과 전력 판매 사업임. 고품질 저COST 제품개발과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의 단품 위주에서 탈피하여 고부가가치제품으로 사업정책 전환하여 최근의 디지털 산업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손실은 53.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차세대 금형카운터기를 개발하여 해외 및 신규시장을 타켓으로 사업 전개함. 우즈벡키스탄,파키스탄 및 알제리, 베트남등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음. 전력기기부문 해외직수출 및 신규 판로의 개척 등을 추진하고 있고, 자동차부품부문은 안전재고 확보, 물류비용 개선 등 타사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전략으로 세움.
테마편입이유
신일전자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동사의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선풍기, 하절기가전(제습기), 난방제품, 기타 전기전자제품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의 47.8%, 2.0%, 13.0%, 37.2%를 차지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손실은 89.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상승하면서 영업손실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됨. 중국의 중저가 제품 국내 유입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하나, 모터 등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서 국내의 생활수준의 성장에 맞는 시장을 계속 확대해 나감.
테마편입이유
선풍기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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