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 관련주는 신성통상, 모나미, 하이트진로홀딩스입니다.
반일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자위행위 표현을 하고, 도쿄 올림픽 개최에 맞추어 반일 감정이 점점 수면위로 오르고 있습니다.
https://www.hani.co.kr/arti/politics/diplomacy/100397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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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일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신성통상 | 3,305 | 95 | 2.96% |
2 | 모나미 | 5,940 | 140 | 2.41% |
3 | 하이트진로홀딩스 | 16,300 | 0 | 0.00% |
* 2021월 07월 19일 현재
2020년 반일 감정이 한창일때와 비교해서 관련뉴스 등장시 움직이는 종목은 신성통상, 모나미, 하이트진로 홀딩스 정도 입니다.
신성통상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음.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함. 핵심 생산기지인 Nicaragua, Vietnam에 소재한 현지법인에 대규모 신·증설을 추진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701.3% 증가.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하며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짐. 브랜드 리뉴얼, 핵심상권 개발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도를 이어온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파악됨. 유니클로 불매운동이 시작되며 대체재로 동사 브랜드 탑텐이 주목 받은 것도 실적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됨.
연도 | 매출액(억원) | 영업이익(억원) | 당기순이익(억원) |
2016/06 | 9,339 | 268 | 14 |
2017/06 | 8,820 | 91 | 79 |
2018/06 | 8,211 | 194 | 75 |
2019/06 | 9,549 | 408 | 52 |
2020/06 | 10,272 | 398 | 73 |
분기 | 매출액(억원) | 영업이익(억원) | 당기순이익(억원) |
2020/03 | 2,123 | -68 | -111 |
2020/06 | 2,427 | 71 | 50 |
2020/09 | 2,718 | -11 | -31 |
2020/12 | 3,641 | 325 | 204 |
2021/03 | 2,636 | 94 | 10 |
테마편입이유
유니클로 경쟁사 탑텐 보유
모나미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에서 시작해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함. 197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계열회사는 총 7개사임.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유성매직, 색연필, 잉크카트리지, 토너, 특판 등이 있음. 지속적인 디자인경쟁력 및 품질강화를 통해 모나미,바우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29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필기구를 60년 넘게 만들면서 축적한 색조 배합 노하우와 사출 금형 기술력을 활용해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에 나설 예정임. 신성장동력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마켓리더 상품군의 라인업 및 프리미엄 제품 강화를 통해 시장확대 및 수익률을 제고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국산 문구류 사용 증가
하이트진로홀딩스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기업소개
동사는 1933년 8월 9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하여 2008년 7월 30일 한국거래소에 변경 상장됨. 동사를 포함한 18개의 국내법인과 7개의 해외법인을 포함하여 총 25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음. 동사 사업부문은 지주회사, 맥주, 소주, 기타의 영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3.1% 감소, 당기순이익은 8.1% 증가. 코로나19확산 영향으로 유흥용 주류 판매가 줄어드는 정체된 상황에서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맥주의 향미와 품질 개선을 위한 기술 도입 및 기술 개발을 위한업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물공학과 분석화학 등의 분야에도 우수인력 및 첨단 장비를 도입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국산 맥주 수요 증가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