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예전에는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1통(400원) / 이해관계인의 등·초본교부는 500원 /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임

신청서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신청서, 교부신청 위임장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 별지서식 7, 7호의2, 9호)
※ 신청서식은 법령의 마지막 조항 밑에 있습니다.

구비서류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지참

–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동법시행규칙 별표에 규정한 신청서식 및 서류)

– 위임한 사람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사본)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 확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국가유공자(유족)/5·18민주유공자(유족)확인서

– 한부모가족증명서

–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주민등록초본도 가능)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 해주세요.

1. 정부24에 접속합니다

방문 발급과 달리 정부24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내지 않고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사이트 접속하러가기

2. 자주찾는서비스>주민등록등본(초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3. 민원 안내 및 신청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4.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5.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로그인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간편인증/공동금융인증서/디지털원패스/아이디/지문보안인증/비회원로그인 등 로그인 방법이 다양합니다.

5-1. 저는 카카오톡 민간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진행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6.주민등록표등본 탭에서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소/발급형태/수령방법 등을 입력 한 후 최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7.서비스 신청 내역 화면이 나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8. 인쇄버튼을 누르고 인쇄를 진행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맺음말

출력 잘 하셨나요? 정부보조금 받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보조금 24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