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7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캐리소프트, 제로투세븐, 손오공, 오로라, 토박스코리아, 삼성출판사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테마주 투자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무작정 투자 하기 보다는 꼼꼼히 투자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테마주란 무엇인가?
테마주의 특징과 투자 전략
테마주 위험한 이유
테마주 정의
대선 경선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네거티브 및 화제 몰이로 각자의 입지를 세우고 있습니다. 서서히 공약을 기치로 내겁니다. 한국의 가장 큰 문제점인 인구 감소 및 저출산 문제가 정책에 당연히 나오게 될겁니다. 대선 관련 정책주로 묶입니다. 아래에서 관련주 확인 해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N |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비 | 등락률 |
1 | 아가방컴퍼니 | 5,600 | 110 | 2.00% |
2 | 캐리소프트 | 13,750 | 50 | 0.36% |
3 | 제로투세븐 | 12,050 | 350 | 2.99% |
4 | 손오공 | 2,715 | 40 | 1.50% |
5 | 오로라 | 10,200 | -200 | -1.92% |
6 | 토박스코리아 | 1,535 | -5 | -0.32% |
7 | 삼성출판사 | 41,100 | -300 | -0.72% |
2021월 09월 07일 현재
*는 코스닥 종목
아가방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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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손실은 38% 감소, 당기순손실은 14.1% 감소.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음. 원가율은 조금 악화되었으나, 판관비 관리에 성공하여 수익성도 일부 개선됨.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온오프라인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고급화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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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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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 IP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손실은 29.6% 증가, 당기순손실은 46.7% 증가.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1년 3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8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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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투세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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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26.7% 증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완화 추세와 중국의 산아 제한 정책 전면 폐지 가능성을 고려할 때, 동사의 유아용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의 추후 매출 증대가 기대됨. 동사는 기존 오프라인 채널 위주 유통 구조에서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전환, 중국 중심의 해외 시장 점유율 증대 등 실적 개선을 추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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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오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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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소비 회복으로 인한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함.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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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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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음. 경제가 성장할수록 일반제품보다 캐릭터제품의 수요가 확대되는 특징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569.6% 증가. 2021년 1분기 기준, 미국 사업본부 매출비중이 58.5%로 가장 크며 뒤를 이어 본사가 25.7%, 영국 과 홍콩이 7.6% 순임. 지역적으로는 북미, 유럽시장이 주 목표시장이나 동구유럽 및 중국, 아시아가 신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고, 연령층 또한 폭넓게 확대되고있어 시장은 지속적 성장이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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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박스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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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매출구성은 PB브랜드 36.27%, 기타 22.94%, 휠라 20.16%, 미니멜리사 10.56%, 씨엔타 10.07% 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1.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임.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자사몰의 경우 중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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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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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2.4% 증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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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주 투자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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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주의 특징과 투자 전략
테마주 위험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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