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요금제 비교 & 앱 다운로드

2021년 2월 2일, 스포티파이가 세계 93번째로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스포티파이란?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범한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창업자는 다니엘 에크(Daniel Ek)이며, 현재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개인 10900원, 듀오 16350원(부가세 별도)이며 부가세 포함 가격은 개인 11990원, 듀오 17985원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인 2021년 9월 27일 기준으로 해당 요금제들을 1개월씩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요금제

스포티파이 개인 요금제

개인 요금제의 경우 매월 10,900원을 결제 합니다. (부가세별도)

듀오 요금제

개인 요금제 듀오

듀오는 매월 16350원을 결제합니다.(부가세별도) 듀오 요금제는 계정 2개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 혹은 가족과 나눠서 사용할 경우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결제방법

국내 결제 방법은 VISA,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JCB, UnionPay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PayPal, 그리고 이동통신사 결제가 가능합니다. 학생 요금제야 애플 뮤직도 국내 런칭을 안 했지만 한국에서는 가족 요금제가 출시되지 않은 것과 Freemium(무료) 요금제가 출시되지 않아서 아쉽단 반응이 많습니다. 경쟁 플랫폼 애플 뮤직에 비해 국내 요금제가 비쌉니다.

스포티파이 특징

모든 요금제에서 오프라인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플레이리스트는 기기의 Spotify 앱에 저장되며 오프라인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7일 무료 체험에서는 오프라인 듣기를 할 수 없습니다.

Spotify Premium에 가입한 다음 모바일 폰의 Spotify 앱을 통해서 7일간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모바일 폰 이외의 다른 디바이스에 이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타 음원 서비스와의 가격 비교

멜론의 경우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스트리밍클럽 정기 결제가 7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멜론 이용권 보기)

벅스 또한 무제한 듣기가 가능한 무제한 듣기 정기 결제가 79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벅스 이용권 보기)

총평

사실 선택지가 다양한 쪽은 국내 음원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다만 스포티파이의 경우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 팝등의 경우 음원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하므로 파생되는 다양한 컨텐츠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스포티파이 앱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포티파이 앱 다운로드
애플 앱 스토어 스포티파이 앱 다운로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