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주 리스트 뜻 기준

품절주 리스트 뜻 기준

최근 시장의 불확실성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지수와 역행해서 급등하는 종목들이 있는데요. 품절주도 이들중 하나에 속합니다. 품절주 뜻 기준, 리스트에 대해서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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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주 뜻 기준

품절주는 발행 주식 수나 유통 주식 수가 현저히 적어서 주식시장에 거래 물량이 잘 나오지 않는 종목을 뜻합니다. 주식의 발행수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품절되므로 품절주라고 불립니다. 거래량이 적어도 가격 상승폭이 매우 크다는 공통점을 지닙니다.

금융 투자 업계 관계자들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질 때 이 같은 품절주들이 강세를 나타내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합니다.

소형주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기업이 품절주라고 영원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거래량이 적을 때는 품절주가 되었다가 거래량이 많아지면 품절주가 아니게 됩니다.

품절주 리스트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신라섬유2,740100.37%
2양지사11,7001000.86%
3모아텍7,64000.00%
4전방41,0003000.74%
5CS홀딩스64,100-200-0.31%
6일정실업20,8002000.97%
7한국가구7,1101502.16%
8제주은행6,310400.64%

 2021월 09월 30일 현재

신라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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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섬유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76년 3월 8일에 설립되어 부동산 임대업, 휴대폰 판매업, 100%Polyester 직물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20년도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사업부문별총매출액 비율은 부동산 임대사업 47.3%, 이동통신(휴대폰) 판매사업 45.2%, 섬유사업 7.5%를 차지하고 있음. 1994년 6월 2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5% 감소,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37.1% 증가. 이동통신 사업의 경우 가입자 포화 상태로 성장속도가 주춤한 시기이지만 세계최초 5G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증대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됨. 사물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확보, 교환과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산업 전반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네트워크 사업이 주된 업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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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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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사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76년 9월 1일 양지사라는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0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품목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임. 동종업계에서 동사와 같이 매출의 일정부분을 수출을 통해 발생시키고 있는 업체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이로 인해 비수기가 긴 업종 특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짐.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2% 감소, 영업이익은 41.5% 감소, 당기순이익은 97.2% 감소. 외형 축소와 더불어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소폭 축소함. 다이어리 제품은 비수기가 긴 특성상 자구책을 마련하려 노력 중. 동사는 호주를 발판으로 수출을 시작하여 미국, 유럽, 일본 등 각국으로의 수출을 유지 및 확대해 나가며 가동률 제고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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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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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정밀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STEPPING MOTOR 및 응용제품 매출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함. 부동산 임대업체 MOATECH REALTY, INC와 MOATECH MANUFACTURING PHILIPPINES.,INC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36.2% 감소 (2021년 사업보고서 미제출) 매출이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이 감소하며 전년도 대비 영업손실폭이 개선됨. 동사는 밧데리 쿨링관련 제품, 전기차 공조관련 제품, 자율주행 LiDAR용 모터 등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실적 개선을 시도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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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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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53년 2월 면, 모 등의 섬유사 및 직포 제조 가공과 의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1968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종속회사는 중고자동차판매 부문, 전자부품판매 부문, 여행업 부문, 기타로 나뉘어지고 각종 경쟁력과 서비스 증대 및 신상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섬유제품 제조 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131% 증거, 당기순이익 109.7% 증가. 코로나19에 적극대응하여 경영환경 개선에 노력으로 전년 동기대비 당기순이익이 81억원 개선된 7억원을 기록함. 경영환경 개선을 위하여 광주 임동공장 부지의 매각을 실시하였으며, 영암공장에서는 기이설한 링방적 설비를 이용한 데님용 원사를 생산하여 데님생산라인에 공급하는 등 고품질 면사 생산에 주력을 기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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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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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1949년 1월에 설립되어 1975년 12월에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0년 1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투자사업분문을 영위할 존속법인인 CS홀딩스주식회사(구, 조선선재)와 인적분할로 조선선재(주) 및 물적분할로 조선선재온산(주)로 분할하였음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뿌리기업명가’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은 11.7% 감소, 당기순이익은 33.8% 감소. 당사를 포함하여 현대종합금속, 고려용접봉, 세아에삽 등 용접재료를 생산하는 업체들이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음.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상승하였으나, 각종 비용상승 및 금융수익 하락 등 수익구조가 악화 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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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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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자동차용 SEAT원단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이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자동차용 SEAT FABRIC 산업은 자동차 내장재 중 하나로 자동차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국내 자동차산업의 성장 및 변화에 맞춰 동반 성장해 왔음. 자동차 내수 시장의 성숙기 진입과 대체소재 SEAT의 적용율 증가, 완성차업체의 지속적인 가격인하요구, 경쟁심화, 수출부진 및 내수 경기 침체 등으로 힘든 업황을 이어가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1% 증가, 영업손실은 56.9% 감소, 당기순손실은 29.9% 감소. 매출액이 33% 증가한 것에 비해 매출원가는 17% 증가, 판매비와관리비는 25% 감소하여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그럼에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하였는데, 이는 판매비와관리비보다 100%에 가까운 매출원가율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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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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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각종 가구제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1966년 5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상장함. 동사는 가정용 가구를 비롯한 사무용 가구 호텔등과 같은 주문형 가구를 국내 위탁 생산 및 수입하여 유통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동사를 제외하고 (주)제원인터내쇼날, (주)옥방가기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식품류 도매 판매와 가구류 도소매 판매를 목적으로 각각 설립되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8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8.8% 증가.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 증가에도 불가하고 전반적인 매출상승으로 수익성이 개선됨. 가구산업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되고 트랜드가 변화되면서 고객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있는 친환경제품, 신소재 상품, 고품질 수입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등에 중점을 두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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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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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69년 지역경제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어, 1972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제주특별자치도 기반의 은행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일원임. 대출 업무 외에 카드업무, 환업무, 방카슈랑스, 수익증권 판매, 유가증권 운용, 신탁 업무 등 광범위한 금융 업무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지역 내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충성도를 바탕으로 한 고객메인화, 그리고 조밀한 점포망을 바탕으로 한 지역고객의 이용편리성이 강점임.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14.6% 증가, 당기순이익 17.2% 증가. 전년반기대비 NIM이 14bp 상승하면서 이자이익이 602억원으로 10.6% 늘었고, 판매관리비 가 377억원(YoY-1.7%)기록 하면서 순익 증가에 기여. 이자이익 증가로 인한 경상수익력 회복으로 전년말대비 수익성지표 (ROA +0.16%p, ROE +2.08%p) 상승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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