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자격 대상 한도 대출 금리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은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 수백만원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은행·핀테크마다 경쟁적으로 내놓는 가운데 등장한 상품입니다.

한도 100만~300만원 범위에서 무직자도 간단하게 대출을 할 수 있다보니 급전이 필요한 직장인뿐 아니라 생활비가 필요한 무직자에게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은 제1금융권인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도 대출 가능한 상품입니다. 90초면 한도조회가 가능한 빠르고 간편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제1금융권인 하나은행에서 진행 하는 비상금 대출로 한도는 최대 3백만원 으로 대출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서울 보증 보험 증권 발급 가능자 입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대출대상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
대출금리5.656 ~ 6.256%
대출한도최저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기본 1년, 최대 10년 연장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과 비슷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 통장처럼 언제든지 꺼내서 사용가능하고, 언제든지 납금하여 갚을 수 있도록 만든 형태의 대출 통장입니다.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가 발생하므로, 급히 썼다가 바로 갚으면 이자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잔고가 0원이라도 계좌를 해지하기 전까지는 은행과 대출관계가 유지 됩니다.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과 비슷하지만 대출 액수가 300만 원대로 제한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대상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직업이나 소득 등은 심사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2023년 4월 5일 기준으로 5.656 ~ 6.256% 입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의 거래기여도와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래기여도는 대출 받는 시점에서의 수신 규모, 거래기간, 계좌이체건수, 신용카드 및 외환 거래 실적에 따라 각각 다른 점수가 부여되며, 신용도는 담보력과 직업등급, 개인신용평가표에 따라 점수가 산정됩니다. 이러한 점수의 차이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금리 인하 요구권 가능 상품 입니다. 금리 인하 요구권은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예 : 취업, 승진, 재산증가, 개인신용평점 상승)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한도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은 최저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비상금 대출 방식으로 대출 금액이 그리 높지는 않으나 대신 이자 및 상환 부담이 적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은 기본 1년 단위로 계약이 진행 됩니다. 추가로 연장 계약을 하게 된다면 최장 10년 까지 가능합니다. 계약 연장은 연장 시점에 추가 심사를 거쳐야 가능 합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상환 방식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만기 일시 상환 대출은 대출 기간이 만기가 될 때 일시적으로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이자만 조금씩 갚으면서 돈을 사용하다가 만기일에 대출 원금을 한번에 갚으면 됩니다. 만기일시상환대출의 장점은 길게는 몇십 년까지 될 수도 있는 대출 만기일까지 빌린 돈을 대출자 마음대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만기일에 큰 금액을 한번에 갚아야 하므로 상황에 따라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기일시상환은 큰 금액의 대출보다는 소액의 신용대출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하나은행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모바일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시간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며 일자변경시간(00:00~00:30)은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하나은행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하나은행 애플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하나은행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정리

지금 까지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 합니다.

대출대상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
대출한도최저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년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5.656 ~ 6.256%
신청가능시간대출신청 및 약정/실행 : 24시간 365일
기타금리인하 요구권 가능

*대출 정보의 최신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으로 인해 다소 최신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대출을 받으실 때에는 상환 계획을 철저히 세우시고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은행 여신거래 기본 약관(가계용), 해당 대출약정서 및 담보 관련계약서 등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고 약관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의 대출실행은 담보제공 뿐만 아니라 신용, 보증, 신용보증서 등에 의해서도 가능합니다. 은행에 직접 문의 하시어 상품 및 대출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의 대출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최적의 방법을 제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