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보증대상

만19세 이상 ~ 만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 등으로 크게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

보증대상자해당자
취업준비생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 개인사업자의 경우 미소금융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으로 지원(문의 : 서민금융콜센터 ☎ 1397)
※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 보증대상에서 제외(재산세 납부내역을 통해 확인)

보증한도 및 보증기간

※ 다음 중 가장 적은 금액 적용

동일인 한도

동일인 최대 1천2백만 원
※햇살론 유스는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천2백만원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동 자금 신청시에는 지금 꼭 필요한 자금인지 확인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및 미소금융 대학생·청년햇살론의 대출잔액을 차감한 한도 내 이용가능)

(예시) 1천2백만 원 중 최초 3백만 원을 보증 받아 사용할 경우 이후 해당 대출 상환 여부와 관계없이 9백만 원만 이용 가능

연간 한도

특례보증 이용자금은 연간한도에서 제외

용도별 한도

특례보증 : 일반생활자금 5백만원(신규 이용자에 한함)

청년 대학생을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학업자금, 주거자금, 복지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료실 내 ‘햇살론 유스 신청 관련 안내장‘을 꼭 참고하세요!

보증기간

※ 보증기간 중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자격조건에 따른 최장 보증기간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대출금리 및 보증료율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대출 정보의 최신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으로 인해 다소 최신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