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TOP2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TOP2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는 코아스템, 아미코젠 입니다. 

테마주는 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한번에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상 급등 주식 종목을 아래에서 무료로 확인하세요.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루게릭병 치료제

루게릭병 치료제 테마주 정의

루게릭병은 신경세포가 손실돼 운동 능력을 잃게 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루게릭병 환자 중 95%는 명확한 발병원인을 파악할 수 조차 없습니다. 나머지 5%만이 가족력에 의한 유전적 원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게릭병의 발병부터 사망까지 평균 생존기간은 2~4년이지만, 호킹처럼 약 10%의 환자는 10년 이상 생존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테마주 투자법

테마주는 현재 떠오르는 쟁점으로, 세상의 관심 대상입니다. 뉴스거리가 되면 거래량이 늘어서 주가도 상승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용수철처럼 단기간에 뛰어 오르는 주가 급등은 좋은 일입니다.간단하게 말해 급등하는 주식을 예측하고 급등한 뒤에 매도를 하고 이걸 반복하면 큰 수익을 얻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테마주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급등하는 만큼 급락을 하는 위험한 투자 방법 이기도 합니다. 관련주를 보시기 전에 먼저 테마주에 관한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길 권장 드립니다.

공유하고 싶지 않은 급상승 테마

✔️타액 자가검사키트 관련주 TOP6 
✔️AEBS 비상자동제동장치 관련주 TOP3
✔️팔라듐 관련주 TOP4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N종목명종목번호
1코아스템166480
2아미코젠092040

코아스템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TOP2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성질환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으로 2003년 설립되었으며, 주요종속회사 켐온은 신약/신물질 개발을 위한 비임상 CRO 사업을 영위함. 2014년에 세계 최초로 ALS(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인 ‘뉴로나타-알’을 개발하였고, 전신홍반루프스(SLE), 다계통위축증 등 다양한 질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함. 2세대(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기초연구와 공정자동화기술의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손실은 53.5% 증가, 당기순손실은 153.3% 증가. 세포치료제 개발 후, 희귀의약품으로서 빠른 기간 내에 실제 효과를 입증하여 해외 라이선스-아웃 추진과 적응증 확대를 통한 수익 증대를 기대함. 동사가 개발하고 있는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치료제는 경쟁사가 거의 없어 각 사 상호간의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특성 가지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FDA가 승인한 ‘리루텍’과 병용하는 자사의 줄기세포 치료제 ‘뉴로나타알’에 대한 병용요법을 식약처가 승인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아미코젠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TOP2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기업으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으로 특례상장함. 주요 사업영역은 유전자 진화기술을 바탕으로 한 특수효소, 헬스케어, 바이오의약품소재사업임. 제약용 특수효소인 아목시실린 합성효소(SP효소) 및 세파계항생제 합성효소(SC효소)를 개발, 사업화 진행 중. 단백질 분리 정제용 레진 개발 및 사업화도 추진중.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1% 증가. 전체 매출에서 건상기능식품(K뉴트라) 매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임. 매출은 증가했으나 비용 부담으로 이익은 감소함. 기존 공정 대비 높은 수율, 에너지 소비 및 폐기물 절감의 효과가 있는 친환경적 특수효소를 개발, 환경규제가 높아질수록 많이 이용됨.

테마편입이유

경구용 루게릭병 치료제 ‘AGP600’에 대한 국내 임상3상 진행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정리 및 요약

지금까지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 살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루게릭병 치료제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관련주는 코아스템,아미코젠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보세요.

루게릭병 치료제 대장주 주도주는 무엇인가요?

매번 바뀝니다. <최신 내용 확인하러 가기>

 

함께보면 유용한 글

✔️도시가스 수소혼입 관련주 TOP3
✔️재활로봇 관련주 TOP4
✔️탄소배출권 관련주 15종목 
✔️케이뱅크 IPO 관련주 TOP7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