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관련주 9종목 여행 항공 면세점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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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 관련주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대한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호텔신라, JTC입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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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주 정의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향한 기대감도 커집니다. 해외여행 재개 이후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는 주식입니다. 이는 국내에서 위드 코로나를 향한 대비가 차츰 이뤄지면서 해외여행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행 업계 1위 하나투어는 다음 달부터 전 직원 정상근무 체제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인 지난해 4월 유·무급 휴직을 시행한 지 약 1년 6개월 만입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하나투어88,6008000.91%
2모두투어27,3506502.43%
3참좋은여행15,6503001.95%
4노랑풍선15,8004502.93%
5대한항공32,9508502.65%
6진에어23,3006002.64%
7티웨이항공4,1701704.25%
8호텔신라89,1004000.45%
9JTC5,070701.40%

 2021월 09월 17일 현재
*는 코스닥 종목

하나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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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설립됨.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9% 감소, 영업손실은 90% 증가, 당기순손실은 38.1% 증가. COVID-19사태 이후 영업 상황을 대비하여,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긍정적으로 관망함. 홀세일 여행사에 B2B에 특화된 IT 시스템을 제공, 수익 창출을 도모할 것이며 데이타 경영을 통한 매출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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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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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관광진흥법에 근거하여 일반여행알선업,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26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사업은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위탁운영 및 대행 부문, 부동산투자 등 3개 분야로 구분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5% 감소, 영업손실은 194.5% 증가, 당기순손실은 197.9% 증가. 매출이 대폭 감소하여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모두 증가함. 동사는 전국에 다수의 영업부와 영업소를 두고 각각의 지역에 따라 차별화된 영업전략을 통해 전국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유통시키고 있음. 발생하는 매출은 고객의 수탁금에서 원가를 제외한 알선수수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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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좋은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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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2월 20일자로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7년 4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가격경쟁력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동사는 직접판매방식으로 유통과정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상품을 제공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4.3% 감소, 영업손실은 404.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사태로 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여행 알선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동사 외형도 급격히 축소되며 영업적자 폭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확대됨.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으나, 추후 백신접종과 관련하여 여행 관련 업종에 대한 실적개선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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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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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되었음.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2021년 개발완료를 목표로 ‘OTA 플랫폼 구축 개발 계획’을 수립 후 프로젝트 진행 중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이상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였으나, 위축된 여행수요가 추후 이연될 것으로 기대됨. 동사의 높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IT 통합 정보 시스템인 ‘코러스(CHORUS)’를 개발. 영업관리, 판매관리, 홈페이지, 재무/회계 등 대외시스템을 연계로 신속하고 투명한 업무처리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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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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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년간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음 화물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2.7% 감소. IATA트래블 패스(ITP)를 통해 1시간 내외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사 결과를 확인한 후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게 되며, 대상 노선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임. 불확실한 시장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1~2개월로 단위 공급 조정을 시행하는 탄력적 노선 운영 기조를 이어 나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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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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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8년 1월 23일 설립되어, 2008년 4월 5일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하고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항공운송산업에 속한 회사로서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예약, 발권 등의 기능을 통해 생산과 판매가 일어나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고가 잔존하지 않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5% 감소, 영업손실은 92.1% 증가, 당기순손실은 57.5% 증가. 동사는 코로나19 시대에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은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을 작년 12월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실시하였음. 국적항공사 최초로 지난 2월 현지 관광업계와 협업을 통한 ‘오사카 테마 관광 비행’을 실시하는 새로운 여행트렌드를 선도하여 추가수입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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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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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함. 당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노선의 수요창출을 위해 2022년 A330-300기종 3대를 리스할 예정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4% 감소, 영업손실은 103.7% 증가, 당기순손실은 41.8% 증가. COVID-19의 타격이 여전하며, 매출액을 비롯한 전반적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악화된 수준을 보임. 동사는 향후 항공기 신규 도입을 통한 노선 확장,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 항공업 본연에서의 역량 집중을 통해 외형 성장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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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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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8% 감소. TR 부문에서는 면세점 시장환경 변화로 인한 업체간의 주도권 확보 경쟁이 치열화되면서 국내외 신규 면세점 진출을 통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개보수 등을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 서비스 및 음식의 질 향상, 효율적 경영을 통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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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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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동사는 방일 외국인 단체 여행객을 대상으로 면세상품 판매를 주 사업(사후면세점)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목표시장은 방일 외국인 여행객 대상의 쇼핑 시장임. 판매상품은 크게 브랜드 상품(NB)과 자사 브랜드 상품(PB)으로 나누어지며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분됨. 종합면세점 성격의 JTC면세점, 고가 상품을 취급하는 라쿠이치 면세점, 생활용품 위주로 취급 생활광장 등의 5개의 점포를 보유함.

기업실적

2021년 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97.6% 증가. 코로나19 여파로 면세점 경영에 심각한 타격을 입으며 매출의 감소로 적자 전환됨. 이에 대해 재고 소진 같은 비용 감축으로 대응하고 있음. 2021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5년 복합카지노 리조트 건설, 2025년 오사카엑스포가 예정되어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의 활용도가 높아지리라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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