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산업 관련주 8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캐릭터 산업 관련주 8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캐릭터 산업 관련주는 데브시스터즈*, 오로라*, 대원미디어*, 손오공*, 유진로봇*, 쌍방울, WI*, 캐리소프트* 입니다. 

캐릭터 산업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캐릭터 산업 관련주 8종목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관련글

테마주란 무엇인가?
테마주의 특징과 투자 전략
테마주 위험한 이유

테마주 정의

애니메이션캐릭터 또는 게임 캐릭터 제작 및 완구제작업체. 그리고 드라마콘텐츠를 이용한 각종 상품기획업체.

캐릭터 산업 관련주

N종목명현재가전일비등락률
1데브시스터즈*156,50024,10018.20%
2오로라*10,5503002.93%
3대원미디어*36,7001,0002.80%
4손오공*2,695451.70%
5유진로봇*3,675250.68%
6쌍방울719-6-0.83%
7WI*2,010-20-0.99%
8캐리소프트*12,400-350-2.75%

 2021월 09월 17일 현재
*는 코스닥 종목

데브시스터즈*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설립이후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대표 게임으로는’쿠키런for kakao’, ‘라인쿠키런’, ‘쿠키런:오븐브레이크’ 등을 서비스 하였음. 동사는 ‘쿠키런’ IP의 장르 확장(퍼즐, SNRPG, 캐주얼 슈팅)과 다양한 신규IP 기반 게임(MOSNG, 전략, 대규모 월드건설 시뮬레이션, 건슈팅)들을 운영 및 개발 중에 있음 2021년 출시된 ‘쿠키런: 킹덤’이 국내 및 해외 국가들의 양대마켓을 석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익은 44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8.5% 증가. SNG와 RPG를 결합한 SNRPG장르의 ‘쿠키런: 킹덤’을 출시하여 ‘쿠키런IP’의 장르 확장성을 입증한 바 있음. 현재까지 약 누적 1억 5천만 건이 넘는 글로벌 다운로드 기반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해외매출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로, 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쿠키런 캐릭터를 바탕으로 딱지, 도서, 문구, 인형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오로라*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오로라*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음. 경제가 성장할수록 일반제품보다 캐릭터제품의 수요가 확대되는 특징이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569.6% 증가. 2021년 1분기 기준, 미국 사업본부 매출비중이 58.5%로 가장 크며 뒤를 이어 본사가 25.7%, 영국 과 홍콩이 7.6% 순임. 지역적으로는 북미, 유럽시장이 주 목표시장이나 동구유럽 및 중국, 아시아가 신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고, 연령층 또한 폭넓게 확대되고있어 시장은 지속적 성장이 예상.

테마편입이유

“캐릭터 완구 및 캐릭터 컨텐츠 전문기업으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업체.”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대원미디어*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대원미디어*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중.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9% 증가, 영업이익은 32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과 원가율은 상승했으나 판관비 및 이자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큰 폭 개선됨. 동사는 국내 TCG사업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인기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뱅가드’ 카드를 제작하고 유통함과 동시에 인기 스포츠와 연계된 스포츠컬렉션카드를 제작하여 새로운 장르의 시장을 개척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산업의 국내 선두기업. 애니메이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스 및 상품화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손오공*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손오공*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소비 회복으로 인한 매출 증가와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함.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음.

테마편입이유

캐릭터완구(헬로카봇, 공룡메카드) 사업 영위 업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을 연계하여 캐릭터 제품 개발.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유진로봇*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유진로봇*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45.7% 감소, 당기순손실은 48.1% 감소. 매출 및 원가율은 증가했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의 감소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감소함. 동사가 현재 개발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함.

테마편입이유

지나월드 완구사업부문을 통해 캐릭터 완구 및 플라스틱(Plastic Toy) 상품 등을 판매.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쌍방울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쌍방울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2020년 08월 04일 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708억원)을 체결하였음. 동사는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

테마편입이유

“쌍방울트라이그룹(구, 트라이브랜즈)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언더웨어 전문 제조/판매업체. 부동산 임대사업도 영위. 트라이(TRY)를 주력 브랜드로 보유. 16년7월 中 캐릭터 시장 진출.최대주주는 (주)광림(18.00%) 상호변경 : 트라이 -> 쌍방울트라이(10년5월) -> 쌍방울(11년9월)”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WI*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WI*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등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고 2004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반도체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서 제품으로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 C.O.K., Socket 등이 있음. 최근 사업다각화 추진 일환으로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이하“IP”)을 활용한 컨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를 확대해가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와 각종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함. 당사는 카카오프랜즈의 아이피(Intellectual Property right, 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휴대폰케이스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옴. 또한, 최근 벤츠 등의 브랜드 판권을 획득하여 가파른 성장이 예상됨.

테마편입이유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컨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 카카오프랜즈 IP를 이용한 모바일 관련 제품을 제조/판매중이며, 펭수 캐릭터, BTS 캐릭터 등의 사용계약 체결.”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캐리소프트*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캐리소프트*  캔들 차트_일봉

기업소개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 IP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손실은 29.6% 증가, 당기순손실은 46.7% 증가.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1년 3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8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중인 키즈/패밀리 콘텐츠 제작업체. TV와 모바일의 자체 운영 채널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가족분야의 콘텐츠 사업과 캐릭터IP 및 미디어 기반의 사업(공연, MD 상품, 라이선스 상품, 교육상품, 키즈카페 등) 등을 영위. 주요 상표로는 캐리, 엘리, 캐빈 등이 있음.”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다른 테마 보기

비트코인 관련주 8종목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6종목
여행 관련주 9종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