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는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지니언스 입니다. 

테마주는 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한번에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상 급등 주식 종목을 아래에서 무료로 확인하세요.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카카오 헬스케어 테마주 정의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냅니다. 사내독립법인(CIC)을 별도법인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 뛰어들 채비에 나섰습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7일 카카오헬스케어(가칭) 법인을 신규설립했습니다. 대표는 황희 헬스케어 CIC 대표가 맡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테마주 투자법

테마주는 현재 떠오르는 쟁점으로, 세상의 관심 대상입니다. 뉴스거리가 되면 거래량이 늘어서 주가도 상승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용수철처럼 단기간에 뛰어 오르는 주가 급등은 좋은 일입니다.간단하게 말해 급등하는 주식을 예측하고 급등한 뒤에 매도를 하고 이걸 반복하면 큰 수익을 얻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테마주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급등하는 만큼 급락을 하는 위험한 투자 방법 이기도 합니다. 관련주를 보시기 전에 먼저 테마주에 관한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길 권장 드립니다.

공유하고 싶지 않은 급상승 테마

✔️타액 자가검사키트 관련주 TOP6 
✔️AEBS 비상자동제동장치 관련주 TOP3
✔️팔라듐 관련주 TOP4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N종목명종목번호
1유비케어032620
2이지케어텍099750
3케어랩스263700
4지니언스263860

유비케어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1997년 5울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함.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증가.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카카오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이지케어텍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IT 전문기업임.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이며,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임.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함.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외형이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전환함. K-의료서비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확대가 기대됨. 의료 빅데이터화를 통한 AI 기술 접목을 가시화 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해외시장으로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

테마편입이유

카카오로부터 지분투자 계약을 진행중이며, 카카오헬스케어의 황희 초대 대표는 이지케어텍의 부사장 출신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케어랩스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컨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18년 모바일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함.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 동사의 사업 부문은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동사의 서버가 해킹되어도 알아볼 수 없는 환자 정보 암호화, 컨설팅 수준의 CRM 사용자 교육 및 AS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의료 빅데이터 블록체인을 개발한 휴먼스케이프의 지분을 보유중. 카카오는 휴먼스케이프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지니언스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TOP4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2005년 1월 6일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가 속한 “정보보호산업”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정보보호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개발·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임. 정보보호가 디지털 경제에서 ‘필수’인프라로 인식되고 중소기업 정보보호역량강화, 민간의 사이버 복원력 확보 등 정보보호 투자 활성화를 위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됨.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56.4% 증가. NAC의 안정적인 매출에 기반하여 당사는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아낌 없는 투자를 진행하며, 신규 기술 확보를 위한 M&A를 추진함. 동사가 속한 정보보안산업 부문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복합성장률 14.5%를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성이 기대됨.

테마편입이유

카카오에 의료시스텀 보호용 EDR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정리 및 요약

지금까지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 살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카카오 헬스케어 관련주는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지니언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보세요.

카카오 헬스케어 대장주 주도주는 무엇인가요?

매번 바뀝니다. <최신 내용 확인하러 가기>

함께보면 유용한 글

✔️도시가스 수소혼입 관련주 TOP3
✔️재활로봇 관련주 TOP4
✔️탄소배출권 관련주 15종목 
✔️케이뱅크 IPO 관련주 TOP7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