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밀리의 서재 IPO 관련주는 지니뮤직, HB테크놀러지, 웅진, 디피씨입니다. 

테마주는 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한번에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상 급등 주식 종목을 아래에서 무료로 확인하세요.


밀리의 서재 관련주 기업 소개와 기업 실적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관련주

밀리의 서재 테마주 정의

밀리의 서재

KT가 인수한 웹소설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내년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합니다. 또 KT 음악플랫폼 지니뮤직과 협력해 인공지능(AI) 스피커용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묶음(번들)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밀리의 서재는 2017년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난 9월 기준 구독자 수만 380만명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기준 1300곳 이상의 출판사와 공급 계약을 맺는 등 서점가 베스트셀러의 70% 가까이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192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증가했습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밀리의 서재의 기업가치는 지난해 실적기준 15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밀리의 서재 IPO관련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할 테마주 투자법

테마주는 현재 떠오르는 쟁점으로, 세상의 관심 대상입니다. 뉴스거리가 되면 거래량이 늘어서 주가도 상승합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용수철처럼 단기간에 뛰어 오르는 주가 급등은 좋은 일입니다.간단하게 말해 급등하는 주식을 예측하고 급등한 뒤에 매도를 하고 이걸 반복하면 큰 수익을 얻게 되는겁니다

하지만 테마주 투자를 위해서는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급등하는 만큼 급락을 하는 위험한 투자 방법 이기도 합니다. 관련주를 보시기 전에 먼저 테마주에 관한 아래의 포스팅을 먼저 읽어 보길 권장 드립니다.

공유하고 싶지 않은 급상승 테마

✔️위드코로나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
✔️리비안관련주

밀리의 서재 관련주

N종목명종목번호
1지니뮤직043610
2HB테크놀러지078150
3웅진016880
4디피씨026890

지니뮤직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1991년 2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스튜디오 원음급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뮤직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다양한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CJ ENM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요 아티스트 MD상품을 판매함.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은 46.3% 증가.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KT, LG유플러스 통신사 고객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통한 음악이용 형태별 세분화되고 합리적인 가격의 이용권 판매 등 통신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여 음악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임.

테마편입이유

2021년 9월 밀리의서재 지분 38.6%를 464억원에 인수한 1대 주주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HB테크놀러지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동사는 1997년 국내 외 LCD 및 AMOLED 검사장비의 최첨단 제품 생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13년 LCD 백라이트유닛인 도광판 확산판을 제조/판매하는 소재사업을 추가함. 주요 거래처는 삼성디스플레이, 중국의 BOE, 대만의 INNOLUX 등이 있음. 2009년 고객사와의 협력개발을 통해 AMOLED 검사장비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현재 주요 매출품목으로 성장함.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재택근무에 따른 모니터, 노트북 등의 수요증가로 매출액은 전기대비 소폭 감소함. 영업이익이 감소한 주요원인 중의 하나는 전기에 큰 흑자를 이루었던 주요종속회사의 적자전환에 따른 손실 등이 있음. 동사는 디스플레이장비 사업분야에 지속적으로 R&D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시장 대응성 확대해나가고 있음.

테마편입이유

밀리의서재 지분 15%를 보유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웅진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도서 및 교육출판물 제조를 목적으로 1983년 설립, 2007년 투자와 교육문화사업으로 인적분할함. 분할 후 투자, IT 유지보수 및 컨설팅 등을 영위함. 2012년 회생절차 개시 결정 이후 코웨이와 웅진식품, 웅진케미칼 지분전량을 매각함(2014년 종결). 종속회사는 웅진씽크빅, 웅진플레이도시 등 12개사임. 2020년 웅진씽크빅은 웅진코웨이 지분을 넷마블에 매각함. 동사가 매각한 웅진북센 지분은 웅진싱크빅이 다시 인수함.

기업실적

웅진씽크빅과 웅진북센의 출판유통 및 교육 부문 매출이 호조세를 보임에 따라 2021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0.2% 증가함. 전년의 대구경북지역 학습지 가입비 면제에 따른 기저효과로 웅진씽크빅의 영업이익이 급증하였으며, 지주부문 이익도 호조세를 지속함. 이자비용이 크게 줄어 당기순이익도 272.8억원의 흑자로 전환됨. 웅진렌탈과 웅진코웨이의 매각과 자회사 태승엘피의 합병으로 인하여 그룹전체의 재무구조가 개선됨.

테마편입이유

밀리의서재 지분 보유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디피씨

캔들 차트_일봉(실시간 업데이트)

밀리의 서재 관련주 4종목 총정리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기업소개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됨.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 등에 대한 투자 등을 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8% 증가, 영업이익은 20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증가. 매출이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 그럼에도 영업이익은 증가함. 국민연금의 벤처조합 결성을 계기로 국내 대형 연기금의 벤처조합결성 참여 규모도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벤처캐피탈의 투자재원 조달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임.

테마편입이유

자회사인 스틱번처스가 밀리의서재 투자 참여

기업정보 더보러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마치며

IPO관련주는 시장에서 얼마나 기대하느냐에 따라 상승하는데요. 지니뮤직의 경우 금일 IPO발표에 상승을 했다가 다시 말렸습니다. 이후 과연 밀리의 서재 IPO 이슈로 관련주들이 상승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함께보면 유용한 글

✔️싸이월드 관련주 TOP10
✔️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TOP3
✔️유가 석유 관련주 TOP10
✔️영원한 펀드 매니저 강방천 추천 종목 16가지

Leave a Comment